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중기청,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참여기업 모집

중기청,‘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참여기업 모집

  • 총 사업비 70% 범위내에서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
  • 정부 또는 자체 기술개발과제 완료 中企 45개사 내외 선정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수출용 신제품·신기술 개발에 성공한 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수출연계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해외에서 팔릴 수출용 신제품 및 신기술’의 개발에 성공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조사에서부터 전시회 참가까지의 마케팅 전반의 과정을 통합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지원프로그램은 수출(무역) 교육, 홍보·디자인 개발지원, 정보 및 서비스 대행, 마케팅 홍보, 전시회 및 광고 등으로 구성되며 참여 기업이 자율적으로 세부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프로그램 수행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4천만원까지 정부보조금을 지원하며, 참여기업 부담은 30%이다.

어렵게 기술개발에 성공하고도 이를 수출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글로벌 역량진단을 통해 수출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적극 선발?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도 사업부터는 정부출연 기술개발(이하 R&D) 성공기업 뿐만 아니라, 자체 연구개발 또는 대기업?연구소?산학연으로부터의 기술이전을 통해 기술을 확보한 기업까지 그 지원할 수 있도록 신청대상을 넓혔다.

또한,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해 소비재 제품 개발 기업에 우대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본 사업을 통해 수출 마케팅 지원을 받은 기업이 향후 ‘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에 지원시 선정단계에서 우대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1일(월)부터 2월19일(금)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지원처(055-751-9723, 9747)로 하면 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