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실패경험은 더 큰 성공을 위한 밑거름입니다.

실패경험은 더 큰 성공을 위한 밑거름입니다.
  • 2016 패키지형 재도전 지원사업」참여자 모집中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이 재창업자의 실패경험 및 기술 등을 자산으로 활용하여 재도약을 위한 마중물을 제공하는 「2016 패키지형 재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모집이 2.29(월)까지 실시된다.

「2016 패키지형 재도전 지원사업」은 우수한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를 선별하여 재창업교육,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자금 등 재창업에 필요한 全과정을 패키지 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실패원인분석 및 사업계획 고도화를 위한 재창업교육 공통과정(20시간 내외)을 실시한 후, 재창업 아이템의 난이도,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최대 1억원*에 이르는 사업화비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재창업교육 선택과정(50시간), 전문가 멘토링 및 사무공간* 등이 제공된다.

더불어, 해외연수,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IR), 재창업자금 등 후속 연계지원을 통해 재창업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지원내용) 재창업교육, 사업화자금, 멘토링, 사무공간 등 제공

(지원규모) 150개 사 내외(일반분야 100개, ICT분야 50개 내외)

(지원대상)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 재창업자 및 3년 이내 재창업기업의 대표자

지원일정은 3~4월 중 평가를 통해 최종지원자를 선정하여,

재창업교육(20시간, 공통) 실시 후 5월 중 최종심의를 거쳐 사업화 지원규모를 확정하고,

약 10개월의 협약기간 동안 사업화 진행과 동시에 재창업교육(50시간, 선택), 멘토링, 사무공간 입주 및 후속 연계지원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예비재창업자이거나 재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로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및 재도전종합지원센터(www.rechallenge.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