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국내 첫 대규모 ‘소상공인 축제’열린다

국내 첫 대규모 ‘소상공인 축제’열린다
  • 22~28일까지, 전국 1만여 소상공인 참여 다양한 이벤트
  • 올해 첫 지정된 소상공인 주간,‘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 7일간 전국 동시 시행
  • 상공인 주간 행사, 소상공인 대회 (2.26일), 온라인 참여 이벤트 등 풍성

국내 첫 대규모 ‘소상공인 축제’열린다 게시글에 대한 등록 이미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연합회(주관)는  제1회 ‘소상공인 주간'을 맞아 전국 1만여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를 22~28일까지 1주일 동안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올해 처음 지정된 ‘소상공인의 날’(2월 26일)과 ‘소상공인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우리의 정겨운 이웃’을 주제로 개최하며 소상공인 업체들이 직접 할인 등 혜택을 마련하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이용을 홍보하는 행사다.

* 소상공인의 날(2.26), 소상공인주간(2.22 ~ 28)

참여가게 찾기 및 각종 이벤트 참여는  http://happyweek.modoo.at  또는 네이버 “소상공인 축제” 를 검색하거나 네이버 상단의 “소상공인 주간” 배너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소상공인 축제는 소상공인 업종 단체를 중심으로 전국의 소상공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였다는데 의미가 크며 각종 무료서비스, 할인행사, 사은품 등 혜택을 제공한다.

축제 기간 동안 나들가게를 포함한 슈퍼마켓(최대 50% 할인), 이발소(청소년 50% 할인), 꽃집(10% 할인), 목욕탕, 컴퓨터판매점, 주유소, 학원 등에서 풍성한 할인 판매와 즐거운 이벤트가 진행 된다.

축제 개막에 앞서 사전 행사 홍보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삶의 현장’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이 개최되며, 참여 업체에 매장용 스티커 및 풍선을 제작·배포하는 등 전국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응원 메시지’ 등 SNS 이벤트와 참여가게를 방문하고 찍은 인증샷을 행사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천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주간행사로는 첫날인 22일(월) 서울역 광장에서『소상공인 주간 선포식」과 함께 시민들에게 소상공인들이 직접 생산한 계란·제과·핸드크림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소상공인 알리기 나눔 행사가 개최된다.

23일부터는『소상공인 활성화 포럼」이 대전(23일/소상공인연합회), 인천(24일/ 남동구 문화예술회관), 서울(25일/서울 신보재단), 경남 창원(26일/경남중기청) 등에서 각각 개최된다.

26일(금)에는 전국 소상공인 관련 종사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 전국소상공인대회」가 서울 엘타워에서 열리며, 이날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날 선포식」과 함께 소상공인 제품 전시,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 등이 열린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축제는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이 힘을 모아서 지역 주민들에게 소상공인을 알리고 이용을  장려하는 나눔과 참여의 장이다”면서 “ 소상공인 축제가 전국 동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소상공인이 힘을 낼 수 있도록 행사기간 동안 가까운 가게를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의견을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