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분야별 프로그룹과 연계한 실전 창업스쿨 개설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전문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오는 4월 25일까지 스타트업을 위한 실전교육인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의 : sba 에듀센터 02-2187-4690>

 

<투자-보육-정책 분야별 프로 파트너그룹과 네트워킹 집중형 실전과정>

○‘sba 스타트업 스쿨’은 2004년 처음 시작된 이래 지난 12년간 꾸준히 국내 최고의 창업교육으로 여겨져 온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의 두 번째 시즌이다. 준비된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대상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열 곳 이상의 스타트업 전문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기간 중 투자, 보육, 정책사업 기관과의 직접 네트워킹이 가능하며 창업자를 위한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함께하는 파트너그룹은 국내 최고 수준의 액셀러레이터 4개사(액트너랩, DEV KOREA, 스파크랩, 벤처스퀘어) 벤처캐피탈 2개사(DSC인베스트먼트, 케이큐브벤처스) 및 정책사업 운영기관(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벤처기업협회), 기술창업/사업화 전문기관(스타트업 얼라이언스, 공공기술사업화기업협회 등)으로 구성되었다.

 

□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은 2004년 1기 교육을 시작으로, 2015년 27기까지, 약 7,60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 청년실업 극복이라는 당초 기획의도에서 중장년까지 대상이 확대되었고, 집합교육 프로그램에서 온라인과 모바일까지 아우르며 국내 창업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개척해왔다.

○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의 교육-자금연계-사후지원이라는 당시 혁신적인 사업체계와 커리큘럼은 민관에 벤치마킹되어 창업교육의 공공모델로 확산되었으며, 10년 전만 해도 어색했던 ‘창업스쿨’이라는 명칭은 이제 대한민국 창업교육의 대명사가 되었다.

 

<대기업/중견기업 등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재직/창업희망자 집중 타깃>

○ 이번 sba 스타트업 스쿨은 기존 창업희망자 누구에게나 열려있던 방식에서 대기업/중견기업, 연구원 등 특정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재직자와 창업희망자를 집중 타깃으로 모집하며 이 외에도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의지와 열정을 보유한 일반 예비창업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실전교육, 밀착멘토링, 네트워킹을 중심으로 한 실전창업 프로그램>

○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의 주요 프로그램은 크게 3단계, ‘실전 교육-밀착 멘토링-실전 네트워킹’으로 운영된다. 철저한 실전사례 중심의 30시간 내외의 집중교육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넓히고, 스타트업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상시 밀착/그룹멘토링을 받으며 실전감각을 익히며 방향성을 다잡게 된다.

○ 멘토단은 현재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현업에서 뛰고 있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들과 스타트업을 다방면으로 지원, 육성하는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과정 중에 만나게 되는 투자기관, 정책사업 및 보육인프라 운영기관과의 네트워킹을 창업실전에 활용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창업 팀, 파트너 발굴 기회도 제공>

○ 또한 교육과 멘토링 이외에도 스타트업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인재발굴의 기회제공을 위해, 정기적 네트워킹 데이를 운영할 예정이다. 잠재적 파트너를 발굴하거나 새로운 멘토를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 데이는 준비된 예비창업자에게 또 다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SBA의 일자리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역량있는 예비창업자들이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를 통해 새로운 일과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를 함께하길 바란다. 이를 바탕으로 유망 스타트업은 물론 신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며, 스타트업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2 참여를 희망하거나 좀 더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며 SBA 홈페이지(www.sba.kr)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SBA에듀센터(02-2187-4690, 4694)로 문의하면 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