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장난감이 예술이 된다! 제3회 아트토이컬쳐 2016 개최

장난감이 예술이 된다! 3회 아트토이컬쳐 2016 개최

-쿨레인, 스티키몬스터랩, 슈퍼픽션, 초코사이다, 데이비드 호바스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20팀 200여 명 참가

-어린이 무료체험, 아티스트 토크, 워크숍, 라이브 페인팅, 사인회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가득

ARTTOY-CULTURE2016-poster_phase2_final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제 3 '아트토이컬쳐 2016'이 오는 5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쿨레인, 스티키몬스터랩, 슈퍼픽션, 초코사이다, 키타이, 데하라, 데이비드 호바스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20 2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다. 아트토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가 캐릭터와 토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선보인다.

조단, 에어맥스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이 제작한 피규어용 신발 제작 키트를 판매하며, 인기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Sticky Monster Lab)의 컬래버레이션 시리즈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카카오 아트토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슈퍼픽션(Super Fiction)과 카카오 메이커스 플랫폼에서 최단기간 매진으로 이슈가 된 초코사이다의 신상품도 선보인다. 두부브릭으로 불리는 ‘토후(Tofu)’ 시리즈로 많은 국내 팬을 보유한 일본 아티스트 키타이 신이치로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어글리돌(Ugly doll)’의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바스가 협업한 작품과 일본 아티스트 데하라와 국내 가수 노라조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 작업도 만나 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SPC그룹의 대표 8개 브랜드와 유명 캐릭터 피규어 베어브릭이 컬래버레이션한 상품도 최초 공개한다.

관람객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하고자, 작가와 함께 나만의 아트토이 만들기, 어린이 대상 무료체험 프로그램, 아티스트가 직접 전시장을 안내하는 도슨트(docent 전문지식을 갖춘 안내인) 이벤트, 작가 사인회,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 세미나 등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소개와 참가신청은 아트토이컬쳐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rttoyculture)에서 가능하다.

박근형 아트토이컬쳐 총괄 디렉터는“지난 2014년 아트토이 전시회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관심과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진다” 며 “특히 올해는 어린이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으니 온 가족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티켓은 티몬, 쿠팡, 위메프, 인터파크에서 구입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rttoyculture.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같은 기간 코엑스에서 ‘C-페스티벌 2016’이 동시에 열린다. 퍼레이드, 콘서트, 전시컨벤션 등 화려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 박도은 과장  doremi@medicompr.co.kr / 010-7615-0007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