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한「SBA 글로벌마케터」2기 출범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대학생, 교수 200명으로 구성된 ‘SBA 글로벌마케터(이하 글로벌마케터) 2기’가 출범하여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2016년 제2기 글로벌마케터는 건국대학교, 단국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숭실대학교(가나다 순) GTEP 사업단 소속 대학생으로 구성되었으며, 활동기간은 ’16.5월 ~ ’16.11월(7개월)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서울시 수출중소기업의 마케팅대행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 2015년 제1기 191명으로 출발한 글로벌마케터는 수출전담 인력부족, 자금 부족 등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고, 관련 분야 대학생에게 마케팅 실무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수출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출범하였다.

○ 2015년 제1기 글로벌마케터는 SBA 주관 해외전시회 10회, 무역사절단 2회 참가하는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 활동을 통해 서울시 중소기업 362개사를 지원하였으며, 연간 115만불의 실계약 수출성과를 달성하였다.

 

□ 글로벌마케터는 SBA가 주관하는 해외전시회, 무역사절단 등 사업참여를 통한 해외바이어 상담 및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고, 연중 지속적인 서울시 수출기업의 마케팅대행을 수행하게 된다. SBA는 글로벌마케터 지원 및 수출실적 증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글로벌마케터로 선발된 학생은 SBA가 주관하는 해외전시회, 무역사절단 등에 참가하여 해외마케팅 직접 수행이 어려운 소기업들의 제품을 가지고 현지에서 제품 전시 및 바이어 상담을 대행하여 수출성과를 창출하게 된다.

○ 또한 각 대학별 실무추진경비를 지급해, 바이어 신용도 조사, 영문 홈페이지 제작, 해외 쇼핑몰 입점 등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접근을 통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 글로벌마케터 2기 출범과 관련하여 SBA는 각 학교 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29일(금) 본사 콘텐츠홀에서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금번 발대식에 참석한 단국대학교 정재승 교수는 “대학과 서울시 중소기업의 접점에 위치한 SBA가 상호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하며, 대학측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우수한 성과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본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 SBA는 ’16.12월에 글로벌마케터의 성과발표회를 통해 글로벌마케터 활동에 참여한 대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제공하고, 우수성과를 달성한 대학팀에게는 성과별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