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 부산 R-Camp(재창업성공캠프) 개소

서울, 부산 R-Camp(재창업성공캠프) 개소
  • 재창업의 발돋움이 시작되는 전용공간 오픈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우수(예비)재창업자 전용 공간인『R-Camp(재창업성공캠프)」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과 부산시 창업보육센터(부경대)에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 R-Camp 재창업 성공캠프 개요 >

▶ (기능) 재창업 교육, 멘토링, 보육, 사업화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인프라
▶ (장소/운영) 서울 팁스타운(창진원)/부산창업보육센터(부산경제진흥원)
▶ (입주규모) 서울 14개실, 부산 15개실
▶ (입주자격) ‘16년 재도전성공패키지업 선정기업(100개사)으로 희망자 중 선별

‘재도전이 원활한 환경조성’은 창조경제를 위한 주요과제로 재도전걸림돌 제거와 함께 재창업 정책도 확대되어 왔다.

창업에 비해 재도전 기업인들을 위한 인프라는 부족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재창업 기업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보육과 사업화가 종합적으로 지원되는 작은 공간을 조성한 것이다.

서울 재창업성공캠프는 팁스타운(명우빌딩 3층)에 설치되어 창업 진흥원이 운영하게 되며

부산 재창업성공캠프는 부산시-중기청 MOU*('15.10) 후속조치로 부산시에서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부산창업보육센터에 설치되어 부산경제진흥원이 운영하게 된다.

서울 R-Camp는 재도전패키지사업 선정기업을 위한 14개 독립형 사무공간과 함께 개방형 업무공간, 회의실, 상담실 등 일반 재창업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으며

특히, 서울 재도전지원센터(중진공)를 이곳으로 이전하여 재창업 상담·자금(재도전센터)과 교육·보육(R-camp)이 함께 지원된다.

부산 R-Camp도 15개 규모의 독립형 사무공간과 함께, 개방형 회의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주영섭 중기청장과 함께 재도전홍보대사인 개그맨 윤정수,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등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R-Camp 개소식이 6월 29일(수)에 개최되었으며

부산 R-Camp는 7월1일(금), 부산시 및 중기청 관계자와 함께, 부산지역 지원기관이 참여하는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재창업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창업자 지원을 위한 정부의 관심과 의지를 표명했다. 

개소식에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재도전 기업인들의 수요에 맞는 현장 맞춤형 행정을 구현해 나가고 있으며, 캠프와 같은 하드웨어와 함께 최고의 전문가를 통한 멘토링·교육을 강화할 계획” 라며

나아가 “장기적으로는 벤처투자 활성화 등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만 있으면 투자를 받을수 있도록 하여 재도전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창업생태계를 구축토록 하고, 이와 동시에 재도전 정책을 강화하여 재창업을 확대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