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SBA-서울문화재단, 문화 예술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위해 힘 모은다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과 함께 문화·예술기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BA와 문화재단은 각기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서울시 문화·예술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양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문의 : 판로지원팀 02-2222-3884>

 

< 서울을 문화와 예술의 특별시로 만들다. >

□ SBA는 현재 운영중인 국내외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로에 예술기반 제품 보유기업의 입점진행을 추진한다.

○ 특히 금년 4월부터 진행하는「메이커스위드카카오 위드 서울」상품 큐레이션에 서울문화재단의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 제품 진행을 통해 제품의 예술성과 시장성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이뤄나갈 계획이다.

○ 이외에도 SBA가 운영중인 온라인 플랫폼(네이버 서울샵, Amazon 등) 및 시민청 다누리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문화·예술 중소기업의 판로를 적극 지원한다.

 

□ SBA는 서울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시, 문화 기반 중소기업 사업 참여를 통해서도 판로확대를 지원한다.

○ 2016년 서울시의 도시정책지표 조사에 따르면 서울시의 문화환경만족도가 2011년 이후 최저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근본적인 문화산업 기반 기업육성 사업이 정책적으로도 대두되고 있다.

제목 없음

(2016 서울서베이 도시정책지표조사 발취)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금번 양 기관의 협약을 통해 “서울시 문화·예술 기반 산업 육성 및 기업의 성장이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