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중소기업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 제2기 모집

중소기업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 제2기 모집
  • 중소기업청·특허법원·카이스트 공동주최, 9월 21일 개강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AIP, Advanced Intellectual Property Strategy Program)’ 제2기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8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최고위 과정은 기업인, 전문가, 공무원, 언론인 등 총 50명 내외로 선발 예정이며, 오는 9월 21일부터 2017년 3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카이스트(이하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 과정은 정원의 2/3이상을 중소기업 임직원으로 선발하며, 중소기업 임직원의 경우 등록금 60%를 감면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작년 11월 23일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특허법원(법원장 이대경), 그리고 KAIST(총장 강성모)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보호를 위해 공동노력을 하기로 한 업무협약에 따라 개설된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16일 카이스트 서울 도곡캠퍼스에 개설된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에서는 제1기 수강생 50명이 9월 21일 수료를 앞두고 있다.


이 과정은 특허법원 판사진, 중소기업청 및 특허청 국장, KAIST 교수진 등 국내 최고의 각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 위주의 실질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특허법원 견학을 통해 강의 및 특허관련 재판 참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마지막 강의에는 수강생이 직접 지식재산 분쟁을 주제로 조별 그룹토의 및 발표가 이뤄질 계획이다.


본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KAIST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KAIST 동문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 특전도 부여한다.


중소기업청 주영섭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대표들이 기술개발도 중요하지만 기술개발 성과물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기술보호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과정을 수료하는 제1기 대표인 이가희 회장은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내가 가지고 있는 업무노하우 하나하나가 지식재산이 될 수 있으며, 그것도 내가 스스로 지켜야 비로소 나의 재산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많은 중소기업 대표가 이 강의를 듣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하였다.


입학 신청은 오는 8월 24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응시접수가 가능하며,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공식 홈페이지(http://futures.kaist.ac.kr/AIP2) 또는 전화(044-865-4250)로 하면 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