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민간주도로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지원을 선도하는 GMD 사업 출범

민간주도로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지원을 선도하는 GMD 사업 출범
  • GMD지정서 수여식 및 창업 GMD 경진대회 개최

민간 수출전문회사 주도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시장개척과 수출을 촉진하는 글로벌 시장개척 전문기업(이하 GMD) 사업이 출범하였다.

중소기업청(주영섭 청장)은 8.2일(화) 서울 삼정호텔에서 시장중심형 수출촉진체계인 “GMD 지정서 수여식”과 창의성과 도전정신이 풍부한 우수 창업 GMD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우수 창업 GMD 선발 공개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GMD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을 지원해주는 민간 수출전문회사로 총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선정절차를 거쳐 약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47개 GMD가 선정되었다.

GMD는 민간기업이지만 기존 코트라, 중진공 등 수출유관기관과 같이 중소중견기업 수출촉진의 공적인 기능도 지원하게 된다.

해외시장과 무역업에 관한 고도의 전문성?경험에 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 정책에 대한 이해를 더해져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밀착지원하게 된다.

특히, 중소중견기업 독자적인 진출이 어려운 신흥시장, 전자상거래, 해외 B2G 등 전략시장 위주로 선정하여 중소중견 수출시장 다변화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47개 GMD중 19개사는 무역회사 창업초기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선정한 창업 GMD로 수출촉진과 창업지원이 연계된 사업모델이다.

“창업 GMD 경진대회"는 창업 GMD가 자사의 비전 및 사업계획을 공개발표하고 전문가 및 청중 평가를 통해 우수 GMD를 선발?포상하는 자리로,

금년도 선발된 19개사 중 상위 6개사가 참가하여 자사의 수출분야 전문성과 성장잠재력 등을 발표하는 열띤 경쟁을 펼쳤다.

평가는 심사위원 평가 70점과 청중평가 30점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전체 참가기업의 발표를 직접 평가하였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총 3개의 우수 창업 GMD가 선정되었고, 이들에는 포상으로 2천만원의 시장개척비용과 TIPS타운 입주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GMD사업은 중소중견기업 수출을 혁신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47개 GMD는 앞으로 약 한 달간 수출 중소중견기업 발굴?매칭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인 시장개척 및 수출활동에 나서게 될 예정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GMD의 주도적 역할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수단을 통해 GMD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