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비즈쿨 캠프에서 꿈과 끼를 찾으세요

비즈쿨 캠프에서 꿈과 끼를 찾으세요
  • 청소년비즈쿨 캠프 참가자 모집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평생의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기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청소년 비즈쿨*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비즈쿨(Bizcool) : Business+School의 합성어로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

참가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생활속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기업설립, 사업계획 발표, 마케팅, 투자 유치까지 창업을 모의로 경험해 봄으로써 창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업가정신을 체득할 수 있다.

청소년 비즈쿨 캠프는 대상에 따라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각 1회씩 개최하며, 비즈쿨을 운영하지 않는 학교도 참여가 가능하다.

초등학생 대상 캠프는 하계방학 기간 중인 지난 8월 6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중학생 대상 비즈쿨 캠프는 올해 전면 시행된 자유학기제 활동 연계를 위해 2학기 과정이 완료되는 12월경에 개최할 예정이다.

* 중학생 캠프는 ‘16.11월 별도 모집

이번에 모집하는 캠프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 1일(목)부터 9월 3일(토)까지 평택호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하며,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일차) 기업가정신 역량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내재된 기업가적인 요소(진취성, 혁신성 등) 발견, 팀별 아이템 구상 및 가상 기업 설립

(2일차) 회사 운영 계획 수립, 창업아이템의 사업화 방법(사업 계획 파워포인트 작성, 광고(CF) 만들기 등) 체험

(3일차) 창업아이템·사업계획 발표 및 모의 투자대회를 통한   사업성·실현가능성 등 평가

* 최종 우승팀은 예스리더 메이커스 캠프의 참가자격을 획득, 대학생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제작 가능

특히, 금년에는 캠프 참가대상을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까지 확대하였으며, 학부모 대상의 진로지도 관련 특강 및 토크콘서트를 실시하여 기업가정신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계획이다.

* 진로·진학지도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부 종합전형 제도와 기업가정신 교육을 활용한 대학입시 및 진로 정보 공유(학부모는 3일차에만 참여)

청소년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을 통해 8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창업진흥원 창업교육부(042-480-4465~6, 4449)로 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비즈쿨 캠프를 통해 평소 고민하고 만들어낸 창업아이템을 전국의 청소년들과 같이 탐색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보완·발전시키고, 모의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여 향후 청·장년으로 성장 후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조경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