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 소기업·소상공인과 500명의 구직자 연결시킨다

□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강진섭)이 11월 19일(토)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16 서울시 희망내일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 일자리 대장정의 일환으로, 구직자들의 일자리는 부족한 반면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오히려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일자리 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박람회 현장과 사후 일자리 매칭을 통해 총 500개의 일자리 연결을 목표로 한다.

○ 소기업·소상공인에도 정규직 비율이 높고 임금 수준이 양호한 일자리가 많음에도 막연히 소기업·소상공인 기업에 근무하는 것을 기피하는 현실 속에서, 이번 박람회는 소기업·소상공인 일자리에 대한 구직자들의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일자리에 대한 정보와 구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만성적인 구인난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일자리 연결의 장’이다.

○ 또한, 박람회는 11월 19일 당일 하루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2017년 3월까지 사후 매칭을 지속 진행하여, 박람회 참여기업의 인력수급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 일자리 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은 10월 18일(화)까지 가까운 서울신용보증재단 지점을 통해 박람회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 단, 채용시 고용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며,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가입, 서울형 생활임금수준(월 1,493,305원) 이상의 보수지급이 가능해야 한다.

○ 참여기업 모집공고문과 참가신청서, 가까운 재단 지점의 위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seoulshinb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 당일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기업의 경우에는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 강진섭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노력은 당연한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소기업·소상공인의 구인난 해결의 물꼬를 터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