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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마마(MAMA)와 콜라보 마케팅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마마(MAMA)와 콜라보 마케팅
  • 2016 마마(MAMA)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 개최

글로벌 한류확산 및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은『2016 마마(이하 MAMA)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가 12.2(금)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역대 최다 188개 사가 신청해 참여열기가 뜨거웠던 금번 행사에서 기업들은 1만여 현지 관람객과 120여 개 중화권·아세안 바이어에게 자사제품을 소개·홍보함으로써 해외시장 진출의 계기를 마련했다.

* MAMA연계 판로지원행사 신청기업(개 사) : (‘14) 106 → (’15) 125 → (’16) 188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주관기관인 대중소기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과 코트라(사장 김재홍)와 함께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2016 MAMA* 연계 중소기업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 MAMA(Mnet Asian Music Awards) : CJ E&M이 주관하는 아시아 음악 시상식으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컨벤션(공동전시) 지원

MAMA를 활용한 중소기업제품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뷰티·패션·생활용품·콘텐츠 분야 71개* 중소기업이 상담회 및 전시·판촉행사를 통해 비투씨(B2C)-비투비(B2B) 채널을 모두 공략했다.

* 뷰티 51개, 패션 8개, 아이디어생활용품 9개, 문화콘텐츠 2개, 기타 1개

특히, 가수 김세정(전 아이오아이, 현 구구단 멤버)을 수출상담회 홍보대사로 임명해 중소기업제품 기부 전달식(CSR), 상담장 순회 등을 진행함으로써 유력바이어 및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홍콩유방암지원재단에 20여 개 사 중기제품으로 구성된 2,000만 원 상당 현물 기부

금번 행사에서는 현지 판촉전 이외에도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사전입점을 통한 해외 온라인 판매를 동시 진행함으로써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 수출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고도화하는 한편,

* 티몰(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CJ E&M 겟잇뷰티 전용관

티몰(Tmall) 공식 앱 메인페이지내 라이브(LIVE) 비디오 커머스 방송*을 특별 편성하여 뷰티제품 중소기업 20개사의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 MAMA’s PICK LIVE : CJ E&M의 티몰 겟잇뷰티샵 내 방영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MAMA 행사는 한류문화 플랫폼과 동반성장 융합을 통해 유망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온·오프라인 한류연계 마케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는 한편, 실질적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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