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주얼리디자이너 지원사업 일환 주얼리웹드라마 최초 제작지원

서울시, 주얼리디자이너 지원사업 일환 주얼리웹드라마 최초 제작지원

  

□ 대인기피증을 가지고 있는 ‘이루비’가 우연히 ‘마법의 반지’ 도움을 얻어 주얼리 디자이너로 성공하는 마법 로맨스.

 

□ 서울시는 주얼리 메카 종로 서순라길을 배경으로 소녀시대 서현이 여주인공인 주얼리 디자이너로 출연하는 웹드라마가 오는 1월 18일 공개된다고 밝혔다.

□ 총 5부작으로 제작된 웹드라마는 신진 주얼리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서울시 정책이 자연스럽게 녹여져 있는, 서울시 차원에서 제작지원한 최초의 웹드라마이기도 하다.

 

○ 전국 주얼리 산업 종사자의 20%가 밀집돼 있어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주얼리 제조, 도매, 소매, 디자인 등이 한 단지로 결집한 주얼리 산업의 클러스터이자 주얼리 메카이다.

 

□ 이번 웹드라마는 패션의 완성이라고 불리는 주얼리 시장의 경쟁력과 수익성을 높이고, 대내외적으로 종로 주얼리 우수성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1월 18일(수)부터 네이버를 통해 1, 2회가 연속 공개되며, 19일((목), 25일(수), 26일(목)에 각각 1회씩 공개된다.

 

□ 웹드라마를 통해 우리나라 주얼리의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을 담은 주얼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특히 주얼리 위크와 연계하여 신진 주얼리디자이너들이 직접 드라마에 참여했다. 또한, 웹드라마 속에서 곳곳의 배경으로 나오는 종로 서순라길, 주얼리지원센터, 서울시청 등 서울의 대표명소도 만나볼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부터 ‘2016 서울주얼리위크’를 개최하고, 신진디자이너 육성 공간으로 사용될 서울주얼리센터 제 2관의 개관을 앞두고 있는 등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 브랜드화 및 창업지원을 위해 서울주얼리지원센터를 중심으로 B2B/B2C행사, 브랜드멘토단, 판매기회 확대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 김태희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서울시는 청년 주얼리 디자이너가 자신의 제품을 브랜드화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웹드라마를 계기로 한국의 우수한 주얼리 제품이 한국은 물론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