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 365 패션쇼, 무대 만들고, 런웨이 선보일 도전자를 찾습니다

□ 서울시는 경험이 필요한 모델에게는 무대를, 신진 디자이너에게는 자신의 제품을 선보이는 순간을, 누구나 생활 속에서 패션과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 365 패션쇼’의 전문모델(35명)과 행사요원(5명)을 2월 15일(수)부터 3월 1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2016년 처음 시작한 ‘서울 365 패션쇼’는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모델과 행사요원을 선발해 패션쇼 관련 교육과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올 한해, 동대문, 한양도성 등 서울의 명소에서 다양한 의상과 독창적인 콘셉트로 개최되는 ‘서울 365 패션쇼’를 준비하고 선보일 행사요원의 근무기간은 10개월(3~12월, 1일 6시간), 3기(’16년 1, 2기 운영) 모델은 5개월간(3~7월, 1일 5시간 근무)이다. 근무 조건은 주 5일 근무, 시급 8,200원(생활임금반영)에 4대 보험 의무 가입 대상이다.

○ ‘서울 365 패션쇼’ 1, 2기(’16년 참여) 패션모델은 활동기간이 끝난 후에도 서울패션위크 모델로 활동하거나, 드라마, 영화,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는 등 패션쇼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서울 365 패션쇼’ 4기 모델은 ‘17년 6~7월 중 모집예정이다.

 

□ ‘서울 365 패션쇼’ 전문모델 및 행사요원으로 활동하기 위한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공고일 기준) 서울시 거주자 중 사업 참여배제 사유가 없는 미취업자로, 관련학과 졸업생 및 관련분야 경력보유자는 우대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참여자 공고를 확인)

 

<사업 참여 제외자>

 

 

 

① 서울시민이 아닌 자 ② 18세 미만자 ③현재 취업상태인자

④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경력이 있는 자(중도 퇴직자 포함)

단, 6개월 이하 뉴딜일자리 참여자는 참여가능

※ 당 사업은 승인된 인원에 한해 총 23개월까지 참여 가능(참여기간 연장 승인사업)

⑤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휴학생 포함)

- 단, 대학교(원) 수료생, 졸업예정자, 졸업유예자, 방송통신대학·사이버대학·야간대학(원) 재학생은 참여가능 ※ 휴학생은 참여 불가

⑥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수령자

⑦ 신청서, 정보제공 동의서 등 신청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⑧ 기타 지병·건강쇠약 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의 공고란을 확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선발은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문화융합경제과(2133-2604)로 문의하면 된다.

 

□ 김경탁 서울시 문화융합경제과장은 “올 한해 서울 명소를 런웨이로 만드는 ‘서울 365 패션쇼’가 시민에게는 생활 속에서 패션쇼를 만날 수 있는 즐거움의 시간이 되고, 전문모델과 행사요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과 진로개척에 도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