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국화분재 기술자 키우는 맞춤형 실용교육강좌 개설

□ 서울시는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을 2월 20일(월) 오전 11시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자를 모집하고, 3월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국화분재는 다른 분재에 비해 단기간에 생산이 가능하고, 생산량이 적어 희소성이 있으며, 가을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꽃으로 인기가 높아 일자리 창출 및 소득향상에 적합한 작물이다.

 

교육과정은 수료 후 창업이 가능하도록 전문적인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상일동에 소재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실시되며 이론 30%와 실습 70%로 구성된다.

○ 교육 내용은 ▲ 국화분재 재배이론 ▲ 직간작·사간작·소품분재 등 국화분재 실습 ▲ 우수 단체 및 경영체 현지학습 등으로 구성되며 11월에는 수료식이 개최된다.

 

교육신청은 2월 20일(월) 오전11시부터 3월 2일(목) 오후 4시까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강좌예약’에서 접수한 후 전자우편(comus66@seoul.go.kr)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신청자 중 서류 심사를 통해 국화분재에 관심이 높고, 창업의지가 강한 희망시민 30명을 선정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개인 실습용 도구는 자부담이다.

○ 교육신청자격은 주소지가 서울특별시 소재 희망시민이며, 선발자 사전교육 시 주민등록증 등(현주소확인 공인신분증 가능)으로 확인가능하며, 최종 교육참여자 발표는 3월 7일(화) 한다.

 

□ 권혁현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 전문적인 맞춤형 실용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한 국화분재 기술자를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국화분재로써 새로운 꿈을 이루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과정에 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전화 02)6959-9364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사진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 프로그램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

○ 운영기간 : 2017. 3. ~ 11.

○ 운영장소 :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강동구 상일동 467-9)

○ 참여대상 : 국화분재 기술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 교육생 선발 :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

○ 참 여 비 : 무료(개인 실습도구 자부담)

○ 운영계획

교육시간

과 정

인 원

내 용

격주 수요일(13:30~17:30)

기초과정

30명

이론과 실습 위주

 

참여신청 안내

○ 신청기간 : 2017. 2. 20.(월) ~ 3. 2.(목)

○ 신청대상 : 서울시민

○ 접 수 :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강좌예약” 접수 후 구비서류 제출

- 인터넷 예약 : http://agro.seoul.go.kr/ 내 예약 메뉴 이용

- 제출서류 : 교육신청서, 설문서, 증빙서류 등을 전자우편

(comus66@seoul.go.kr)으로 제출

○ 문 의 처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전화 6959-9364)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