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2017년 제2차 재도전 성공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청장(청장 주영섭)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실패경험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위한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1차 모집(1월 10일~2월 9일)에 이은 2차 모집이며,모집기간은 6월 12일(월)부터 7월 11일(화)까지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을 통해 접수가 이루어진다.

성실실패 재기기업인들을 발굴하여 실패원인 분석 중심의 재창업교육부터 사업화, 후속연계까지 재창업 全과정을 패키지식으로 지원한다.

(지원규모) 총 120개 사 내외

(지원대상)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로서 성실경영평가*를 통과한 자

* 폐업한 기업의 경영과 관련한 고의부도, 횡령, 입금체불 등 범죄경력 등을 조회하여 평가

(지원내용) 재창업교육(공통·선택과정), 사업화, 멘토링, 공간 등 패키지형 지원

1차 모집을 통해 86명의 재창업자를 선정하여 협약 체결을 완료하고, 재창업교육, 멘토링, 사무공간 및 사업화 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1차에 선정된 A대표의 사례를 보면, 과거 인테리어 중계 사이트 운영을 통해 연매출 5억을 기록하는 등 사업초반 승승장구 하였으나, 인력문제 등 경영상의 미숙함으로 폐업하고 말았다.

하지만, 동 사업에 선정된 후 실패원인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실패를 답습하지 않도록 재창업교육과 멘토링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A대표는 “이번 기회를 반드시 살려 재기에 성공, 꼭 글로벌 인테리어 중계 시장에 뛰어들겠다”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

이처럼 재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정은 2차 모집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우선, 서면?대면평가를 통해 사업계획과 재창업자 역량을 중점 평가하여 120명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재창업 기업인은 실패원인 분석 및 사업계획 고도화 중심의 재창업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시제품 개발 및 마케팅비 등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억원까지(평균 35백만원)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①사업모델·경영역량 보완 후 사업화 지원(track1)과 ②즉시 사업화 지원(track2) 등 2가지 유형으로 구분?지원되며,

* (Track1) 10백만원 한도로 시장조사 등 사업모델(BM) 고도화 우선 지원후 재평가를 통해 사업화 지원 및 규모 결정      **(Track2) 최대1억원 한도 사업화 지원

전문가 멘토링, 재창업자 전용 입주공간, 해외전시회, 투자유치 IR 및 재창업자금 등 후속 연계지원을 통해 재창업자의 지속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를 대상으로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및 재도전종합지원센터(www.rechallenge.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