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개관 반년 만에 30명의 고용창출 성과, 먹거리 창업기업 모집

□ 서울시는 농식품 산업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업을 통해 일자리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6년 12월 개관한 ‘서울먹거리창업센터’의 입주기업 10개사를 6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기존 40개 기업 중 평가를 통해 30개 기업은 입주를 연장하고, 10개 기업은 새롭게 모집한다. 입주기간은 6개월~2년까지이며, 성과 평가 우수기업은 연장이 가능하다.

 

□ ‘서울먹거리창업센터(Seoul Food Startup Center)’는 건강한 식품 레시피 개발, 신선식품 가공방법 지원뿐만 아니라 스마트 유통체계 구축 등 4차 산업 관련 먹거리 분야를 육성하는 거점으로, 2016년 12월에 입주한 40개 기업 총 누적매출액 49억원, 계약 체결 48건, 고용 30명 이상 등의 성과를 얻었다.

○ 입주사중 ‘스위트몬스터’는 대만 측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대만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Pacific SOGO (台北市大安區忠孝東路四段 SOGO)에 입점, 2017년 5월 21일 매장을 오픈하였다. 이뿐 아니라 서울우유, CU 등 대기업과 계약 체결 후 제품 납품 중이다.

○ 또 다른 입주사인 ‘꽃을 담다’ 는 법인 설립 1년 만에 CJ오쇼핑, 현대백화점 등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했을 뿐만 아니라 오는 7월 서울 삼청동에 직영 카페를 오픈할 예정이다. 매출액도 작년 대비 450%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가락시장 현대화시설인 가락몰 1관·2관 3층(연면적 1,547㎡)에 위치하며, 사무실, 세미나실, 시제품제작을 겸한 소셜다이닝(오픈키친), 코워킹 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사무공간(개방형, 개별) ?법률, 세무회계, 지식재산권 출원 등의 창업 교육 ?투자유치, 마케팅 등의 멘토링과 컨설팅 ?투자연계 등의 각종 창업지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6개월마다 성장평가 관리를 통해 최장 2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 입주신청은 6월 30일(금)까지 서울먹거리 창업센터 홈페이지(http://seoulfoodstartup.org/program/apply)를 통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도시농업과(02-2133-5434) 또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02-6978-1741)로 문의하면 된다.

○ 서류심사는 7월 3일(월)부터 6일(목)까지 진행되며,

면접심사는 7월 17일(월)부터 18일(화)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 송임봉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불과 반년도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입주 스타트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얻고 있다.”며, “먹거리 창업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를 원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