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81만 중소기업 지원정보,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하세요

81만 중소기업 지원정보,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하세요

 - 시, 창업~관세 등 기업 애로 해결 위한 컨설팅과 기업지원정보 제공 창구 열어

 - 대한상공회의소·시 산하기관·자치구 등 80여 개 기관 홈페이지와 연계, 정보제공 강화

 - 홈페이지 내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서울형 강소기업 등 공인된 기업 제품 홍보공간 제공

 - 시,18년부터 챗봇 시스템 도입, 빠르고 정확한 기업지원형 온라인 플랫폼 운영 나설 것

□ 서울시는 창업, 판로, 마케팅, 관세 등 기업의 경영상 애로 해결을 위한 전문상담사 컨설팅과 기업지원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서울기업지원센터’가 온라인 상담 창구를 확대하고, 81만 중소기업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등 80여 개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창구인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16일(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서울기업지원센터는 1월에 문을 열고, 현장방문과 내방상담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 해결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이번 전용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강화·일원화하고, 판로개척, 관세문제 등 기업 애로에 대한 해결책을 좀 더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는 <기업마당> 같은 중앙정부 홈페이지를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협력기관, 시 산하기관, 자치구 등 80여 개 기관의 홈페이지와 상호 연동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인들이 원하는 정보를 원스톱으로 검색,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화면 구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특히, 여타 기업정보포털과 차별화된 메뉴 구성(하단 ?서울기업지원사이트 ?서울시 산하기관 ?서울시 자치구 ?유관기관 ?기업관련사이트)으로 서울 소재 기업인들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화면 구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이 밖에도 홈페이지 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및 상품 홍보 마케팅 지원을 위한 <기업교류광장>을 마련하여,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서울형 강소기업 등 공인된 기업과 제품의 홍보를 지원한다. 

 

□ 시는 앞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창구가 전화(02-2133-3119), 서울기업지원센터 내방, 찾아가는 기업 현장방문을 통한 상담창구에서 온라인으로까지 확대하여 전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접속방법은 포털에서 ‘서울기업지원센터’ 검색과, 서울시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서비스 경제 분야에서 검색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하다. 

 

□ 앞으로 시는 ’18년부터는 홈페이지 기능고도화 사업의 일환인,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기업용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언어로 사람과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를 말한다. (붙임3 참고) 시스템’을 도입하여 첨단화된 서울형 기업애로 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애로 신청 기업인들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 김태희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서울기업지원센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애로사항의 해결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는 기업지원 최고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기업 지원정책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