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스페이스42

서울시 주얼리지원센터 2스페이스42’

서울시가 종로구 권농동 190-2에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을 개관해 눈길을 끌고 있다. 2관의 명칭은 '스페이스 42'(연면적 450, 지하 2, 지상2)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종묘와 돈화문로 인근 한옥과 조화를 고려해 전통한옥으로 조성됐다. 하지만 내부는 현대적으로 꾸며져있다.

4층으로 구성한 내부는 주얼리 편집숍과 다양한 이벤트 공간으로 역할을 한다. 지하 2층은 사무실과 디자이너 공동 작업공간, 지하1층은 주얼리 쇼룸 및 갤러리, 2층은 플라워숍과 이벤트 공간으로 사용된다.

'스페이스42'는 사이라는 단어에 이중적인 뜻을 담아 특별한 관계 그리고 특별한선물임을 강조하였다. 어떠한 사이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기 위함이다. 과거와 미래를 이어주고 고객과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다리, 신진 디자이너와 미래를 이어주고 사람들을 서순라길로 끌어주는 매개체로서의 의미가 담겨있다.

‘스페이스 42’는 디자이너 특화시설로서 현재 27개의 1인 창업자와 신진디자이너 제품의 브랜드화,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및 판매이력 지원, 온·오프라인 통한 판매 채널 다양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옥으로 만들어진 스페이스 42의 건물 디자인도 방문객들에게 한국적인 풍미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페이스42에서는 87일 더 다양한 고객들과 함께하기 위한 첫번째 발걸음인 온라인 몰 런칭을 밝혔다. 정규홍 대표는 앞으로 신진디자이너들의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페이스42의 제품들은 h-mall, 롯데닷컴, GSmall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스페이스42 Hmall 오픈을 기념해 런칭기념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스페이스42 Hmall에서는 입점되어 있는 19개의 브랜드 중 선별되어 구성된 오픈 기념 5만원 이상 구매시 미니부케를 증정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 한다.

한편 스페이스 42에서는 플라워 및 주얼리 원데이클래스를 오픈한다. 최근 관광객 및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코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스페이스42 플라워의 김지민 실장은 직접 만들어서 정성을 담아 주는 선물이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관심이 늘고있다. 우리의 플라워&주얼리 클래스가 이러한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이스 42의 플라워클래스는 이벤트 기간동안 저렴한 가격 42,000원에 그리고 주얼리 클래스는 9,2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