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수제화진흥원 아카데미, 전문 수제화 디자이너 양성


수제화는 편안함과 실용성은 물론 창의적인 디자인과 남다른 감각으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수단이다. 이에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기성화보다는 수제화를 선호하기도 한다. 수제화는 수제화 디자이너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제화 디자이너는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서울수제화진흥원 아카데미 사업부는 수제화 디자이너와 MD를 육성하기 위해 디자이너 MD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 또는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은 여성화, 남성화디자이너, 패션마케팅, 상품기획, 드로잉&일러스트레이션 뿐만 아니라 기술제조과정에 대한 기본/전문지식도 겸해야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고용시장의 현실을 반영해 진행된다. 패턴, 재봉, 가피, 라스트 등 기술제조에 대한 실습형 과정도 포함된 취업중심으로 교육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국내 수제화 명장 및 유관산업분야의 명장들의 이론 및 실습강의와 함께 과정 내 2주간 이태리에서 초빙된 수제화 명장교수를 통해 정통기법과 이론, 수제화/패션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디자이너 MD과정은 교육/취업패키지형 프로그램으로 4개월의 이론과정과 함께 6개월의 인턴을 거쳐 서울시뉴딜사업을 통해 서울시에서 직접 급여까지 지급되는 뉴딜인턴과정 6개월까지 총 1년 6개월간 진행된다. 청년층의 경우 뉴딜인턴 6개월간 월급여 지급을 통해 실제적으로 취업자와 같은 조건 속에서 뉴딜인턴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수제화진흥원 아카데미 사업부 관계자는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문가를 완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4기과정으로 이미 3기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이 관련분야로의 창업과 취업성공을 이어가고 있다"며 "해당 분야에 도전하고 싶다면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수제화진흥원 ‘디자이너 MD 과정 4기’ 추가모집은 오는 9월 18일(화)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전문대졸 이상으로 제화업계 해당직무 종사 무경험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수제화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