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폐업극복엔 비용부담 없는 '리뉴얼창업'

기존시설 사용에 비용 부담 적어 새로운 창업 기회 '제격'

경기 침체 한파탓에 ;부진한 사업을 계속 운영하자니 손해가 크고,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찾자니 여유자금이 절실한 창업자들의 머릿속엔 '폐업'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 하지만 목돈이 걸려 있는 권리금과 폐업 이후의 경제력 문제, 그 동안 공들여 놓은 매장 등으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속앓이만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업종을 변경해 재 창업하는 리뉴얼창업이 폐업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돌파구가 돼 ;외식창업자들에게 ‘또 한번의 도전’이라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아낌없이 투자한 시설비용이 헛되지 않도록 하면서 새 업종에 맞게 재탄생시키는 업종변경 리뉴얼창업에 ;외식창업시장도 그 효율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소한의 투자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리뉴얼창업을 지원하는 외식업체들도 눈에 띄게 늘었다.

오픈 가맹점 70% 이상이 리뉴얼창업인 프랜차이즈 고깃집
짬장정육상회(www.jjamjang.co.kr)는 업종전환 창업의 대표격이다. 기존 매장 주방공간을 철거하지 않고 그대로 활용할 뿐 아니라 주방 시설 대부분을 재활용하고 있어 창업비용 부담이 훨씬 덜하다. 기존 신규창업보다 1000만~2000만원까지 창업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또 기존 점포를 운영하던 매장 뿐 아니라 신규로 점포를 인수한 매장도 리뉴얼창업이 가능하다. 여유자금이 부족한 가맹점주들에겐 최소비용으로 리뉴얼할 수 있도록 ;1000만~2000만원 정도의 무이자•;무담보대출도 해주고 있다. ;

이 집은 삼겹살 전문점, 쇠고기 전문점처럼 한가지 고기만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아닌 삼겹살, 갈매기살 등 돼지고기류와 토시살, 차돌박이 등 쇠고기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데다 가격 면에서도 부담이 없어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들이 이 곳을 찾고 있다.(
1600-1942)

바비큐 무한리필 전문점인
너가내가(www.nurganega.co.kr)도 리뉴얼 창업에 관심이 큰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너가내가 가맹점 중 한 곳인 서울대점의 경우 본사의 리모델링 창업을 지원받아 퓨전요리점에서 업종 변경 리뉴얼해, 전 업종보다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너가내가는 다양한 바비큐(치킨) 요리를 1인 7900원에 원하는 만큼 무한대로 즐길 수 있는 국내최초 메뉴컨셉트 무한리필 서비스와 퓨전요리 바비큐류 돼지갈비 등 1만~1만5000원 가격대의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서 먹는 ;‘단박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02-871-2114)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짚터푸드빌(www.zipteo.co.kr)은 리뉴얼 창업 및 원가 창업에 한창이다. 짚터체인점으로 업종전환 하려는 가맹주를 위해서 최소 비용으로 ‘죽은가게’를 살려주는 맞춤창업을 하고 있는 것. 개업 시 부족한 창업비용은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리뉴얼 창업과 더불어 가맹비 200만원의 원가 창업도 실시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짚터는 천연재료로 숙성하고 볏집 향이 배어든 삼겹살을 비롯해 신화불고기, 볏짚가브리살, 황제왕갈비 등과 ;다양한 소스로 인기를 얻고 있는 호텔식 볏짚삼겹살을 선보이고 있다. ;(1566-9269)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딥앤조이치킨(www.dipnjoy.co.kr)도 리뉴얼 창업 대열에 들어섰다. 핫크림 딥 소스, 데리갈릭 딥, 크레이지 핫 딥 소스 등 천연재료로 만든 11가지 프리미엄소스와 함께 맛보는 ‘소스치킨’을 선보이는 이 곳은 소스 차별화 전략이 입소문을 타, 업종 전환을 ;고민하는 창업자들의 문의를 받으며 리뉴얼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투자한 시설이나 고객관리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소자본으로도 치킨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가맹점 200호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딥앤조이치킨은 이러한 치킨전문점 창업 및 리뉴얼창업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본사 세미나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출처 : 뉴데일리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