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제1회 초기장애인ceo 교육개최(중소기업청)

“ 장애인기업, 이렇게 운영해 보시죠! ”
- 수안보에서 초기 장애인기업 CEO교육 개최 (5.21~5.22) -

□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2009년 5월 21(목)일부터 5월 22일(금)까지 1박2일간 수안보 한화리조트(충북 충주 소재)에서 ‘초기 장애인기업 CEO교육’을 개최한다.

+ 초기 장애인기업 CEO 교육은 창업 초기 장애인기업(소상공인) CEO의 경영능력, 사업운영 능력을 향상시켜 창업성공률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비전있는 미래형 CEO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 이번 교육은 정부정책자금 활용안내를 시작으로 소매업의 기본과 서비스, 공공구매제도의 이해, 고객 유형별 판매기법 및 CRM 등에 대한 강의와 참가자간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화합의 장’ 시간으로 구성된다.

+
또한, 교육에 참석하는 기업 CEO들에게는 교육비, 교재비, 숙식비 일체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된다.

초기 장애인기업 CEO 교육은 ‘07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08년의 경우 6월, 9월에 실시하고 70명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
또한 매회 교육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의 유익성, 강의내용 및 강사의 만족도, 교육장소의 편의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조사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게(85%) 나타나고 있으며 참여하는 장애인기업도 점차 늘어가는 등 ‘초기 장애인기업 CEO 교육’이 점차 장애인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대표적인 교육 사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 중소기업청 동반성장과 담당자는 “요즘 국내 경기침체 악화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이 장애인기업 CEO분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초기 장애인기업 CEO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ebc.or.kr) 또는 전화(02-326-62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090521_2.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