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바뀌는 특허제도 순회 설명회 개최(특허청)
특허청, 바뀌는 특허제도 순회 설명회 개최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바뀌는 특허제도에 대한 순회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특허제도에 대한 일반인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것으로, 특허청이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개최한다.
특히, 특허제도 담당 실무자가 서울(5월26일), 부산(6월12일), 광주(6월18일), 원주(6월25일) 등 개최지를 현장 방문하여 진행해 지역 특허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설명회는 2009년 바뀌는 특허제도 소개, 국제출원제도 개정 동향, 특허심사하이웨이(PPH) 이용 안내의 순서로 진행되는데 재심사 청구제도, 공통출원서식 도입과 같이 특허고객에게 유용한 정보가 전달된다.
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개인 발명가, 출원인, 변리사 등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서울 설명회는 한국지식재산센터 19층 국제회의실에서, 다른 지역 설명회는 각 지역지식재산센터에서 열린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바뀌는 특허제도에 관한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되고, 최근 1년간 특허청에서 발행한 특허제도와 관련된 간행물도 e-mail로 제공된다.
특허제도 제·개정을 담당하는 실무자가 직접 진행하는 생생한 현장 설명회로 어렵기만한 특허제도가 대중에게 다가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 [참고자료] 가 포함된 보도자료 1부.
문의 : 전기전자심사국 특허심사정책과 사무관 복상문(042-481-5394)
첨부파일
122_특허청_바뀌는_특허제도_순회설명회_개최(복상문).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