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세계 유수 전시회 참가해 중소기업 지원(서울특별시)

서울시, 세계 유수 전시회 참가해 중소기업 지원

 ; ; ; ; ; ; ; ; ; ; ; ; ;  ;- 버밍험보안기기전시회 중소기업 16개사 참가 지원

 ; ; ; ; ; ; ; ; ; ; ;  ; ; ;- 2,500만 달러 수출상담 추진


□ 서울시는 산하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와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영국 버밍험(Birmingham)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보안기기 전시회인『버밍험보안기기전시회(IFSEC 2009)』에 유니모테크놀러지, (주)큐텀, 티벳시스템, (주)디지아이티 등 중소벤처기업 16개사의 참가를 지원하여 서울시관을 운영한 결과, 세계적 경기불황속에서도 중소기업들이 세계 각국의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2,500만 달러 상당의 수출 상담을 추진하도록 지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유례없는 경기불황을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 ;<;문의 : 국제통상팀 02)2222-3784>;


이러한 성과창출 지원을 위해 SBA는 전시회 참가 3개월 전부터 사전마케팅의 일환으로 별도의 전용 홈페이지(http://www.securityseoul.com)를 제작하여 참가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홍보하였으며, SBA가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바이어 대상으로 홍보 메일을 발송하여 서울시관에 바이어의 내방을 유도했다.

○ 이 홈페이지는 향후 서울시 지원 보안기기전시회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를 지속 추진할 것이며 이를 위해 전세계 바이어 디렉토리도 점진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효과적인 수출계약 상담 지원을 위해 전용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참가기업들의 바이어 상담공간 및 업무편의를 위한 인터넷 사용을 지원을 하였으며, 별도의 PDP를 설치하여 참가기업 제품 및 서울시 홍보를 하는 등 서울시 비즈니스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 이에 대해 참여기업들은 "동 공간을 통해 바이어 상담은 물론 제품홍보에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 향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운영해 주었으면 한다."고 평가하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 ; ; ; ; ; ; ; ; ; ;

 ; ; ; ; ; ; ; ; ; ;<;IFSEC 서울시관 전경>; ; ; ; ; ; ; ; ; ; ; ; ; ; ; ; ; ; ; ;<;홍보부스 내 인터넷 사용 장면>;

 ; ; ;

IFSEC은 1974년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올해로 36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의 보안기기 전시회인데, 올해는 세계적 경기 불황으로 약 50여개국, 600여개 사가 참가하는 등 작년보다는 약 30% 정도 규모가 작아졌다.

○ 이에 따라 서울시 참가기업들에게 경기불황은 더욱 심하게 느껴졌지만, 상담 및 계약 성과는 이러한 경기위축에 비해 비교적 양호한 수준을 달성했다. ; 끝.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