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여성 CEO의 경영노하우 전수(중소기업청)

“선배 여성CEO의 경영노하우 전수”
- 창업초기 여성 CEO를 위한 여성기업간 멘토링 실시 -

□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안윤정)은 예비 여성창업자 및 창업초기 여성기업에 창업성공 및 경영노하우를 지원하기 위한 “여성기업간 멘토링” 사업을 실시한다.

□ 동 사업은 멘토(후견인)가 멘티(피 후견인)에게 성공노하우, 경영기법, 정부지원시책 정보 등을 전수하는 사업으로

+ 여기서 멘토는 3년 이상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여성CEO, 5년 이상 기업경영 경험이 있는 여성기업 임직원, 지방중소기업청, 신ㆍ기보ㆍ중진공 등 유관기관 전문가로 구성되며, 멘티는 예비여성 창업자 및 창업초기 여성기업이 해당 된다.

□ 월 1회 이상 실시되는 멘토링은 자금조달, 국·내외 판로개척 및 창업자에 대한 입지조건,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지원하여

+ 창업초기 여성CEO가 겪는 자금 및 경영정보 제공,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여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해 멘토링 사업에 참여한 명진메디컬(서민주 대표)은 엔터메디(최성은 대표)의 도움을 받아 개인용 의료기기의 사업성과 의료기기 허가 및 임상시험에 관한 내용을 멘토링 받아 ‘08.11월 창업에 성공, 이후 현재까지 의료기기 허가관련절차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 울산지역 여성기업 도로시뷰티하우스 조남희 사장은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실전창업스쿨을 통해 창업한 뒤 사업초기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 전문가 컨설팅과 자금조달지원, 마케팅교육 등을 통해 현재는 4명의 직원과 132㎡의 규모의 샵을 운영하고 있다.

□ 올해에는 여성기업간 멘토링 사업 참가자에 대한 자매결연 실시, 성공여성기업 초청세미나, 지역 여성기업간 네트웍 강화를 위한 월 1회 미팅 정례화, 단계별 컨설팅 등 체계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 금년도 사업 참가신청은 ‘09.6.30까지 한국여성경제인협회(02-369-0913)로 하면 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