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우수 애니메이션 번역지원 사업 개시(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시, 우수 애니메이션 번역지원 사업 개시

 ; ; ; ; ; ; ; ; ; ; ; ; ; ; ; ; ; ; ; ; ; ;- 극장용 장편 및 단편 애니메이션 번역 및 감수 지원

 ; ; ; ; ; ; ; ; ; ; ; ; ; ; ; ; ; ; ; ; ; ;- 6.26(금)까지 SBA 통해 지원 대상 업체 공개 모집

 ;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서울시 창조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한국문학번역원과 공동으로 국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 ‘2009 우수 애니메이션 번역지원 사업’을 시행하며, 이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신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6월 26일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2009 우수 애니메이션 번역지원 사업’은 SBA와 한국문학번역원이 국내 장, 단편 애니메이션의 번역 및 감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대 2편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및 10여 편의 ;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과 단편 애니메이션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장편의 경우 해외 수출을 계획 중인 완성단계의 장편 애니메이션을 보유한 서울 소재의 애니메이션 제작업체 및 배급업체라면 누구라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단편애니메이션의 경우 해외 수출용 상업 애니메이션 및 페스티벌 출품용 작품에 구분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서울소재의 애니메이션 업체 및 개인작가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 사업은 원작의 정서를 잘 살리면서도 수출국의 문화적 특수성을 반영할 수 있는 고품질 번역에 대한 업계의 수요를 겨냥한 번역지원 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본 사업은 단순한 번역지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번역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화적 이질감을 최소화하고 작품 및 대사의 분위기, 유머 등을 충실히 옮기기 위해 문학 및 미디어 분야 외국인 전문 인력의 감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SBA는 ‘2009 우수 애니메이션 번역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들의 성공적인 출시와 해외시장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 및 해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SBA 관계자는 “흔히들 번역을 제 2의 창작이라고 할 정도로 이 사업이 중요하며 해외시장에서의 호응도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번역은 필수적”이라며 번역지원 사업의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신청 작 접수마감은 6월 26일까지이며 신청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www.ani.seoul.kr)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및 우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 문의처 : SBA 애니팀 (wonmoo@sba.seoul.kr, 02-3455-8359)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