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2030청년창업프로젝트,758명의 예비청년사장 최종 선발(서울특별시)

「2030 청년창업프로젝트」“나도 이제 사장이다.”

758명의 예비청년사장 최종 선발!


 ; ; ; ; ; ; ; ; ; ; ; ; ; ; ; ; ; ; ; ; ; ; ;- 서울시, 예비 CEO에게는 1년간 창업공간, 아이템개발비 등 총100여억원 지원

 ; ; ; ; ; ; ; ; ; ; ; ; ; ; ; ; ; ; ; ; ; ; ;- 청년 실업 줄이고, 경기 부양하는 1석 2조효과

 ; ; ; ; ; ; ; ; ; ; ; ;
 ; ; ; ; ; ; ; ; ; ;- 1회성 아이템 개발이 아닌, 성공한 청년사업가로의 성장위해 전폭지원




 ;

□ “드디어 나도 이제 사장이다!”

 ; ; ;서울시가 우수한 창업아이템은 있으나 경험부족과 어려운 경제 여건 등으로 인해 창업을 미루고 있는 20~30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는 「2030 청년창업 프로젝트」 참여할 예비창업희망자 758명의 선발을 끝냈다.

 ; ; ;이 758명의 예비사장들은 1차 서면평가와 지난 18일(목) 진행된 2차 면접심사 결과 최종 선발되었다.


 ;○ 분야별로는 △지식창업분야 446명 △일반창업분야 233명 △기술창업분야 79명

 ; ; ; ;이며, 이는 접수인원 1,891명의 약40.0%에 해당한다.


서울시는 예비창업자의 공정한 선발을 위해 창업관련 분야의 대학교수, 업계, 관련 협회관계자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기준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의 확정된 세부심사기준과 분야별 선발비율, 합격자 선발방법 등을 1차 서류심사는 물론 2차 면접심사에도 적용하였다.


 ;  ;○ 또한,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 그리고 투명성 유지를 위해 학계, 관련협회, ; 업계에서 추천받은 전문가로 구성하고 지식, 일반, 기술 등의 모집 분야별로 △사업의지 △아이템 △기술성 △시장성 파급효과 등 평가항목의 배점을 차등화 하여 창업에 적합한 인재를 선별했다.


면접은 사업소개와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는데 심사위원이 면접대상자 3인을 동시에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1차 서류심사 성적을 상 ? ? 하로 구분해 면접조를 편성해 성적 편중으로 인한 불이익 없도록 했다.

 ;

심사위원장을 맡은 건국대학교 이철규교수는 “기발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아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다. 심사기준은 아이템의 참신성과 사업화 및 성공 가능성에 가장 큰 비중을 두었다”고 밝혔다.


 ; ; ;○“예를 들어 이번에 선발된 「생활 집기 기능의 맞춤 인테리어 빌트인 세라믹 타일」의 경우 타일에 벽걸이, 수납함, 화분, 어항, 조명등을 내장해 생활집기 구입을 줄임과 동시에 독특한 인테리어 기능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수작업으로 생산 맞춤시공을 실시해 장소에 제한이 없고 사용목적에 따라 용도와 기능을 달라지는 실용성과 사업타당성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 ; ;○ 심사위원인 투원코리아 김재준 대표는 “「새로운 기부문화 팜티(Fam-T)」 라는 아이템은 티셔츠 전면에 구매자 가족의 얼굴과 기부 받은 어린이의 소망을 프린팅한 패션 T-셔츠를 디지털 날염의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해 수입금의 일부를 어려운 어린이를 돕는데 사용하는 것이다. 이 티셔츠는 어린이에게 가족의 가치와 기부의 의미, 환경을 함께 교육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템이었다”고 소개했다. ;


서울시 정연찬 경제진흥관은 “서울시에서는 금번 선발된 758명의 예비청년창업자들이 숨은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1회성 아이템 개발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한국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성공한 사업가로 육성시키겠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