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국내최초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한자리에....

국내 최초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한자리에...
- 2009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종합대전 개최-


□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중소기업청, 지방자치단체, 조합지원 공동브랜드의 대국민 홍보 및 내수판로확대를 위해 8.13(목)~8.15(토)까지 COEX에서 ‘2009년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종합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공동브랜드란 하나의 브랜드를 5인 이상의 개인․;사업자․;법인 등이 공동의 마케팅목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

□ 이번 행사는 국내최초로 중소기업들로 구성된 100여개 공동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홈쇼핑 현장생방송 판매행사, 구매상담회

○ 공동브랜드 성공사례 및 발전방향 전문가 세미나

○ MBC특별 생방송을 통한 20여개 우수 공동브랜드 소개

○ 한국전통의 멋을 살린 공동브랜드 한복패션쇼 등

□ 중소기업청은 대기업에 비해 인력, 기술, 자본 또는 브랜드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이 공동브랜드를 통해 초기시장진입의 고정비절감, 공동판매․;공동홍보․;광고 효율적인 마케팅수단으로 활용하도록 1996년부터 2008년까지 총 59개 공동브랜드를 개발지원한 바 있으며,

□ 지방자치단체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세수확보, 고용창출 등의 목적으로 공동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나, Hi-seoul(서울) 등 일부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농수산물 브랜드 확대에 따른 공급과잉과 치열한 판매경쟁 속에서 소비자의 인식부족으로 상품 차별화와 고부가가치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 지자체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06년 기준 등록브랜드 902개, 미등록 535개 이며, 지자체별 예산부족과 전문인력 부족으로 개발이후 관리가 되지 않아 브랜드 활용도가 낮고, 사장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 이에 ‘2009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종합대전’은 국민들의 우리고향 공동브랜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브랜드를 통한 중소기업의 마케팅역량강화, 지역브랜드의 한계를 벗어나 전국브랜드, 나아가 세계일류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

□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브랜드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공공구매판로과 송대근(042-481-4470) 또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이정현(02-6678-9341)로 하시면 됩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