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청년기업인은 미래 우리경제의 주역(중소기업청)

청년기업인은 미래 우리경제의 주역
- 11.3일, 제1회 청년기업인의 날 행사 열려 -

 

□  북유럽의 추운 복지국가로 알려진 핀란드에는 세계 휴대폰 점유율 1위의 노키아가 있다.

ㅇ 기술력 하나로 노키아 같은 세계적 기업에 휴대폰 부품을 납품하는 쾌거를 이룬 젊은 기업인이 있다.

    하나테크의 김양현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  이번 제1회 청년기업인의 날에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

김양현 대표는 28세였던 ‘05.9월 자본금도 없이 종업원 3명, 설비 2대로 공장 한 칸에서 제품개발을 시작했다. 기술개발을 위한 각고의 노력 끝에 2년 만에 휴대폰 부품의 전 공정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08년에는 노키아 뿐 아니라 삼성전자, LG전자의 협력업체로 5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렇게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사회에서 자신의 영역을 당당하게 구축해낸 청년기업인들의 도전 스토리는 우리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른 젊은이들의 도전 정신도 촉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11월 3일 숙명여대(백주년 기념관)에서 “미래를 향한 도전, 청년창업”이라는 슬로건하에 제1회 청년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우수 청년기업인을 시상하고, 이들의 노력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 기업가정신 주간행사(10.26~11.7)의 일환으로 개최

□  청년기업인의 날 행사는 선포식, 청년기업인상 수여, 국악 및 비보이 퍼포먼스로 이루어진 축하공연, 성공한 선배기업인 특강 등 다양한 행사로 이루어졌는데

벤처기업협회장(서승모),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장(한승호),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이기우) 등 중소기업단체 및 지원기관장들도 참여하여 후배 기업인들을 격려하였으며

전국의 청년기업인, 예비 창업자,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열띤 분위기 속에서 청년기업인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미래를 향한 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한편, 숙명여대 가야금 연주단과 비보이 댄스가 함께하는 축하공연은 우리의 전통과 새로운 문화의 조화를 통해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발견하고 도전하는 청년기업인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ㅇ 마지막으로 ‘행복한 경영이야기’ 메일링 에세이로 유명한 온라인 MBA교육 전문기업 (주)휴넷의 조영탁 대표의 특강이 이어져 창업을 통한 자기주도적 삶과 기업가정신을 전달하여 청중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 이러한 청년기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끊임없는 노력을 통하여 기술력 향상을 이루고 일자리도 늘려 나가는 청년기업인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고.

우수한 인재들이 창업으로 유입되어 세계적인 기업을 향해 커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