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형 창업지원프로그램「하이서울창업스쿨」합격점!

서울형 창업지원프로그램「하이서울창업스쿨」합격점!


- 6년간 3028명 이수,  750명 창업성공 -

                - 3.8~3.22, 외식ㆍ서비스ㆍ유통 등 4개 과정 교육생 260명 모집

                - 창업교육부터 최대 5천만원 자금지원까지. 전 과정의 멘토 역할

                - 서울형 산업구조에 맞는 창업노하우 전수

 


    ? 탄탄한 커리큘럼과 우수한 강사진이 서울형 산업구조에 적합한  창업노하우를 전수하는「하이서울창업스쿨」이 13기 교육생 260명을 모집한다.


     ○「하이서울창업스쿨」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산업통상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창업교육프로그램으로 금번 교육생 모집기간은 3월 8일(월)부터 22일(월)까지다.



    □ 서울시가 경제불황으로 인한 실업률을 줄이고 예비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위해 200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하이서울 창업스쿨」은 창업 준비부터 경영심화에 이르는 전단계에 걸쳐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교육은 3개월동안 3단계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데, △1단계 창업실무 이해과정 △2단계 창업 시뮬레이션 3단계 창업 향상교육으로 구성된다.


    ?「하이서울 창업스쿨」의 가장 큰 특징은 창업에 성공해 안정된 궤도에 오를 때까지 지속적인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형  창업지원프로그램’이라는 것이다.


     ○ <창업 준비단계>에서는 전문가가 창업에 필요한 사업컨설팅을 해주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최대 5천만원까지 특별보증을 해준다.


     ○ <창업 후>에는 “하이서울”창업마크를 부여 해 일체감을 조성하며, 홈페이지와 각종매체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지원한다. 


        또 창업전문가가 사업장을 방문해 기업체 경영관련 상담과 지도를 해주는 ‘1대1 사업진단’도 해준다.  


    ? 현재까지 이 프로그램을 하이서울 창업스쿨을 이수한 교육생은 총 3,028명. 그중 750명이 창업에 성공하는 등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비율은 아주 높은 편이다.


    ? 금번에 모집하는하이서울 창업스쿨」은 △일반창업(외식ㆍ서비스ㆍ유통) 패션창업 벤처창업 인터넷창업 등 4개 과정 총 7개반에서 260명을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4월~6월(3개월간)까지다.


     ○ 주간반은 주2회, 야간반은 주3회 수업을 진행하며, 각 분야별 모집 인원은 ‘일반창업 120명’, ‘벤처창업 40명’, ‘패션창업 40명’, ‘인터넷창업 60명’이며, 수강료는 3개월에 15만원이다.


    ? 서울지역 예비창업가(단, 벤처창업과정은 창업 2년 미만 초기창업가 포함)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하이서울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chool.seoul.kr)에서 가능하다.


       교육생 선발은 신청서류 심사 후 결정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이서울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chool.seoul.kr)

       또는 SBA 교육담당(☎2657-5881)에게 문의하면 된다.


 ※ 모집과정 및 인원






교육분야

지원자격

모집인원

 

260명

일반창업과정

 외식,유통,서비스 등 창업예정자

120명

패션창업과정

 의류,악세사리등 패션관련 off & on-line 창업예정자

60명

인터넷창업과정

 오픈마켓, 독립쇼핑몰 등 창업예정자

40명

벤처창업과정

 중소벤처기업 창업예정자 및 초기창업자

40명


 

  ※ 관련 사진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