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신보, 동대문구ㆍ성북구 소재 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 강화

 

              서울신보, 동대문구ㆍ성북구 소재 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 강화

             - 10월 26일 신설동지점 신규개점으로 지역밀착형 보증서비스 강화

             - 업무량 분산을 통한 보증처리기간 단축, 고객접근성 강화 등 고객편의 제고 기대

             - 관할 자치구의 특화산업 및 상권 육성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 서울시 출연기관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해균, 이하 ‘서울신보’라 한다)이 10월 26일 신설동지점을 개점한다. 이로써 소기업ㆍ소상공인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편리하게 사업자금을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치구 전략산업 및 특화상권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신설동지점은 동대문구와 성북구에 소재한 소기업ㆍ소상공인들이 별도의 담보 없이도 금융기관에서 장기저리의 자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보증과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 그동안 동대문구 소재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종로구에 위치한 동대문지점(종로지점으로 변경예정)을 찾아 보증 및 자금지원을 받아왔다. 그러나 동대문지점이 사업체 수가 많은 종로구와 동대문구 전체를 관할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타 영업점에 비해 업무량이 과다하여 고객 대기기간이 길어지는 등의 불편함이 존재했던 것이 사실이다.

      ○ 특히 종로구와 동대문구는 서울 동북권의 9개 자치구 중 사업체수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동북권 자치구별 평균 사업체수의 약 1.5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 이처럼 타 자치구에 비해 사업체수가 많은 반면, 사업체수 대비 보증점유율이 낮아 상대적으로 이 지역 소기업ㆍ소상공인들이 보증지원에서 소외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 또한 직원 1인당 업무량이 과다하여 보증처리기간 지연 등 고객불편을 초래할 여지도 있었다.


  □ 또한 성북구의 경우 기존에는 강북지점을 통해 신용보증 및 자금지원을 받았으나, 강북지점에서 강북ㆍ도봉ㆍ성북구 등 3개 지역을 관할하다 보니 신속한 업무처리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 관할 자치구의 사업체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현장실사 범위가 그만큼 넓어져 업무처리의 효율성 측면에서도 개선이 필요했던 것이 사실.


  □ 따라서 이번 신설동지점 개설로 동대문구와 성북구는 물론, 종로구ㆍ강북구ㆍ도봉구 소재 소기업ㆍ소상공인들의 이용편의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동대문구와 성북구 소재 기업체의 경우, 영업점 방문을 위한 이동거리가 축소되고 업무처리에 소요되는 기간이 줄어들어 보다 신속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또한 기존 동대문지점(종로지점으로 변경) 및 강북지점의 업무량이 적절히 분산됨에 따라 관할구역인 종로구 및 강북구와 도봉구의 기업체에도 대기기간 축소 등의 편의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특히 동대문구 및 성북구 등 자치구와의 협조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자치구 출연 특별보증, 지역 특화상권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서울 희망드림 모바일뱅크’ 등 지역 밀착형 지원에도 활기가 더해질 전망이다. 이로써 궁극적으로 자치구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특화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한편 10월 26일 오전 10시에는 신설동지점의 개점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서울시 관계자, 관할지역 소기업ㆍ소상공인 대표 및 금융기관 관계자 등이 다수 참석하여 서울신보 신설동지점의 개점을 축하할 것으로 보인다.


  □ 서울신보 이해균 이사장 “신설동지점 개설로 해당 지역 소기업ㆍ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사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지역밀착형 보증서비스를 통한 고객이용편의 제고와 함께 관할 자치구의 특화산업 및 상권 육성 등에도 심혈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축으로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신보 신설동지점의 정확한 위치는 다음과 같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1577-6119)로 하면 된다.   

- 찾아오시는 길 -

동대문구 신설동 117-5신삼송빌딩 2층

(지하철 신설동역

  - 1호선6번 출구

  - 2호선 10번 출구)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