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창업시 필요한 지방세.. 직접 찾아가서 설명

서울시, 창업시 필요한 지방세.. 직접 찾아가서 설명

             - 5.17~23, 소상공인 및 여성창업자 대상 지방세 교육

             - 창업박람회, 대한주부클럽 등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 계속 추진




 

□ 최근 조세분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세무법정” 운영에 대하여 UN공공행정상을 수상 받게 된 서울시가 이제는 중소기업인들을 직접 찾아가서 사업상 꼭 알아야 할 지방세를 설명하는 등 시민감동을 이어 가고 있다.

  ○ 서울시는 5.17일부터 23일까지 소상공인 및 여성창업자를 상대로 꼭 알아야 할 지방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의「찾아가는 지방세 설명」은 중소기업자나 창업자 등이 창업을 하거나 사업을 경영하면서 의외로 지방세 등 세무관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거나 중과세로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아서 직접 현장에 가서 중소기업자나 창업자를 상대로 꼭 알아야 할 지방세를 교육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먼저 5월 17일 및 18일에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실시하는 “소상공인 리더스쿨”을 찾아서 중소기업자들이 사업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지방세에 대하여 서울시 세제과의 세무담당관이 알기 쉽게 설명을 하였다.

  ○ 소상공인 리더스쿨은 영등포구, 금천구, 종로구, 은평구 4곳에서 실시되었는데 160여명의 소상공인이 세금뿐만 아니라 사업상 알아야 할 여러 가지 지식에 대하여 교육을 받았는데, 특히 지방세 교육에 대하여 관심이 많았다.


서울시는 또한, 여성창업자의 창업과정 교육장을 찾아서 예비여성창업자를 상대로 창업시 알아야 할 지방세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세제측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5월 23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실시하는 “여성창업과정”에는 50여명의 여성들이 창업교육을 받게 되는데 꼭 알아야 지방세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을 하여, 창업과정이나 창업 후 억울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창업박람회, 대한주부클럽 소비자학당 등 납세자 중심의 현장 세정 구현을 위해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는 서울시가 지방세에 대한 시민고객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실시간 해소하고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는 등 과세관청과 납세자 시민고객이 소통을 통해 중요한 세무정보를 제공하고 납세불편사항을 제도개선에 반영하는 대표적인 납세자 중심의 현장 세정사업이다.

 ○ 특히, 시민고객의 신청을 받아 시민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서 명실상부한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서울시,_창업시_필요한_지방세.._직접_찾아가서_설명[1].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