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 지원받은 청년창업가 너도 나도 재능기부!(서울시)

창업에 성공한 청년CEO들이 이제 갓 창업에 첫걸음을 내딛는 예비 CEO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보유한

재능을 활용한 창업성공 노하우를 기부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송계리 재능기부

서울시는 획기적인 아이템은 보유하고 있으나 자금이나 경험 부족 등으로 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청년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청년창업 1000 프로젝트’ 출신의 청년창업가 2인이 각각 21일~24일, 22일에 예비청년 CEO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무료 강의를 펼친다고 밝혔다.
○ 현재까지 ‘청년창업 1000프로젝트’에 참여한 예비청년CEO는 총 4,224명이며, 현재까지 총1,673개 기업이 창업에 성공했다. 또한 이를 통한 고용효과는 4,215명에 달한다.

<‘청년창업 1000 프로젝트’출신 청년창업가 2인, 재능기부 무료강의 개최 >
□ 이번 재능기부강의는 ‘청년창업 1000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창업에 성공한 청년CEO가 강사와 컨설턴트로 나서 ?창업노하우 및 기업운영방법 전수 ?1대 1 맞춤컨설팅 ?해외 판로개척 방법 등 실제 창업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재능기부의 주인공은 ‘청년창업 1000 프로젝트’ 1기 수료자인 <스파이시 굿스> 이재섭 대표와 현재 강북청년창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청년창업 1000 프로젝트’ 4기 박용근 대표다.
○ 이재섭 대표는 1년간 강남청년창업센터에서 창업인큐베이팅을 받은 후 서울시 창업플러스센터 추가로 2년간 지원을 받아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박용근 대표는 현재 강북청년창업센터에 입주중이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1일~24일, 강남북청년창업센터에서 10개기업에 기업판로개척 집중컨설팅>
스파이시 굿스 이재섭대표는 21일(화)~24일(금)까지 강북청년창업센터(마포구)와 강남청년창업센터(송파구)에 입점해 있는 1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온라인 마켓 입점 노하우를 전수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실제로 이베이, 아마존, 리쿠텐, 알리바바, Qoo10(싱가폴, 일본) 등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2일, 강북청년창업센터에서 예비청년 CEO 대상 1대1 스피치컨설팅 실시>
박용근 대표는 오는 22일(수) 14시, 마포구 강북청년창업센터에서 홈스피치 트레이닝(Home Speech Training)이라는 주제로 1대 1 스피치 컨설팅을 실시한다.
□ 이날 강의는 창업가들이 보유한 창업아이템과 사업계획을 투자자 등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주 내용으로 구성되며 4개월간 격주로 진행해 여러 예비 청년 CEO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9월, 지역주민을 위한 캘리그라피, 유아 미술 교육 프로그램 제공>
9월에는 다른 청년창업가가 마포구내 지역주민 또는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내용은 4~6세 유아들에게 창의력을 개발 할 수 있는 미술교육과 최근 감성 마케팅으로 떠오르기 시작한 캘리그라피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시 지원받은 청년CEO들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재능기부 펼쳐>
□ 한편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창업에 성공한 청년창업가들은 1사 1촌지역 재능기부를 통해 △영정사진 및 가족사진 찍어주기 △인물캐리커처 △전통떡 만들기 체험 △마을주민을 위한 대중가요와 민요가 접목된 국악공연 콘서트를 포함해, △수질환경과 우리 몸을 위한 친환경 고형비누 만들기 △틈새가정 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를 해왔습니다.

지역주민을 위한 친환경비누만들기 체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