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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2012.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 전년동월대비 대형마트ㆍ백화점 매출 감소 -
 
ㅇ 전년동월 대비 매출증가율은 대형마트 △3.3%, 백화점 △6.9%
  - 대형마트는 추석일 변동(‘11.9.12 → ‘12.9.30)으로 전년동월대비 명절 상품 구매 감소와
    의무휴업, 경기영향 등으로 매출 3.3%감소
  * ‘11년도 추석 명절 관련 상품 구매 증가는 8월, 9월에 걸쳐 영향
  - 백화점은 ‘의류’ 판매 부진과 전년보다 늦은 추석으로 인한 ‘식품’·‘잡화’ 등의 선물 용품
    판매 감소로 매출 6.9%감소

ㅇ 대형마트 주요 상품군별 동향
  - 가전문화(0.2%)를 제외한 의류(△4.9%) · 가정생활(△5.2%) · 잡화(△1.6) · 스포츠
    (△0.2%) · 식품(△3.7%)의 매출은 감소
  - ‘가전문화’는 여름 가전과 여행 용품, DIY용품 등의 판매 증가로 10개월 만에 ‘+’ 로 
    반전
  - ‘가정생활’과 ‘식품’은 전년보다 늦은 추석으로 인한 선물 용품의 판매 감소
  - 소비심리위축과 일부 점포의 의무휴업도 매출 감소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정
  * 의무휴업 집행정지 판결에 따른 정상영업점포의 확대로 전월(△8.2%)대비 매출
    감소폭은 축소(△3.3%)

첨부파일 유통물류과2012년_8월_주요유통업체_매출_동향.hwp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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