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2012.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지식경제부)

2012.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 전년동월대비 대형마트 매출 소폭 증가ㆍ백화점 매출 감소 -

 

ㅇ 전년동월대비 매출증가율은 대형마트 0.2%, 백화점 △0.8%
   - 대형마트는 전년대비 명절전 선물 용품의 판매 호조로 매출이 소폭 증가하여 6개월만에 ‘+’로 반등
    * 추석 날짜 변동(9.12일(전년) → 9.30일(금년))으로 선물 용품 수요가 9월에 집중
   - 백화점은 경기의 영향으로 고가 상품에 대한 수요 감소와 구매채널 다양화로 인한 ‘의류’ · ‘잡화’ 등의 판매 감소로 매출 0.8% 감소
    * 전년대비 구매건수는 증가(1.5%)하였지만, 구매단가는 오히려 감소(△2.3)
   - 전년 3/4분기 대비 매출은 대형마트 3.8%, 백화점 2.9% 각각 감소

ㅇ 대형마트 주요 상품군별 동향
   - 스포츠(△11.3%) · 의류(△9.1%) · 가정생활(△2.7%) · 잡화(△6.2) 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식품(4.3%)의 매출은 증가
   - ‘식품’은 추석 날짜 변동으로 청과나 정육, 굴비세트 등 추석 선물 용품의 수요가 집중되면서 전년 동월에 비해 판매 증가
    * ‘11년 추석 선물용품 판매는 8월,9월에 분산
   - ‘스포츠’ · ‘의류’ 는 전년대비 등산용품, 스포츠 용품 등 아웃도어 관련 상품의 판매 감소
   - 경기 영향에 따른 고객수 감소로 ‘식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품군의 매출이 감소하였고, 일부 점포의 의무휴업도 매출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정
    * 전년동월대비 구매건수 2.0% 감소

※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첨부파일]을 참조

첨부파일 유통물류과,12년_9월_주요유통업체_매출_동향.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