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창업 소기업· 소상공인 대상 4,200억원 특별대출 지원(중소기업청)

창업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4,200억원 특별대출 지원- 국민은행, 지역신용보증재단 2.25부터 신청접수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2.25(월)부터 지역신용보증재단(“이하 지역신보”)의 보증을 통해 창업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하여 4,200억원 규모의 특별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출은 금융기관 특별출연 협약보증으로서 국민은행이 350억원을 재단에 출연하고,

이를 재원으로 지역신보가 12배의 보증서를 발급하여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창업 소기업?소상공인에게 4,200억원을 국민은행을 통해 대출로 지원하는 내용이다.

 

금융기관 특별출연 협약보증 ? 국민은행이 보증재원을 지역신보에 출연하고, 지역신보는 출연재원의 약 12배인 보증을 지원하여 국민은행에서 창업기업에게 대출 실행  ? 출연재원은 국민은행의 대출 실행 후 대출사고 등 손실발생시 지역신보에서 국민은행의 대위변제금으로 충당

 

이번 대출자금의 지원조건은

우선, 지원대상이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지역신보는 보증금액 5천만원 이내에서 전액보증(대출사고시 보증기관이 책임)으로, 5천만원 초과 보증에 대하여는 90% 부분보증(대출사고시 은행이 10% 책임)으로 운용해 금융기관의 리스크를 크게 줄여 대출이 쉽도록 했다.

 

고객인 창업기업에 대하여는 보증료율을 0.2%p 감면하여 부담을 완화한다.

아울러, 협약 금융기관 역시 리스크 부담이 준만큼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적용, 5%대의 금리로 운용한다.

 

신청은 2월 25일부터 전국 각 지역신용보증재단 또는 국민은행 지점에 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금번 협약이 민간 자율의 창업활성화를 위한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애로 해소를 위해 협약보증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기업청 기업금융과 윤영섭 사무관(☎ 042-481-438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0225)_창업_소기업_소상공인_대상_4200억원_특별대출_지원(기업금융과).hwp 미리보기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