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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조합 사무 자치구 위임에 따른 업무이관 안내

협동조합 사무 자치구 위임에 따른 업무이관 안내-

 

협동조합 사무의 자치구 위임을 위한 『서울특별시 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안이  2013. 8. 1.부터 시행될 예정임에 따라,

협동조합 설립 등 신고 수리, 관리 업무 전반이 자치구로 이관되오니 아래와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협동조합 관련 사무 자치구 이관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

  2. 수임기관 :  조합의 주사무소 소재지 관할 구청장

  3. 시 행 일 :   2013. 8. 1.부터(조례안 공포와 동시에 시행)

  4. 위임사무 세부내역

 ○ 협동조합 설립 신고

    ※ 사무관할 : 조합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기준으로 함

 ○ 설립신고필증 발급

 ○ 정관변경, 합병 및 분할 신고

 ○ 협동조합 해산 신고

 ○ 과태료 부과징수 및 관리 업무

 ○ 설립신고 통계관리 및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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