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캠퍼스 CEO 발굴 지원사업 본격 추진

미래부, 대학생 창업지원에 손발 걷고 나선다!

- <캠퍼스 CEO 발굴 지원사업> 본격 추진 -

- 프로젝트 개발 비용 일체, 기술?창업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링 교육 등 창업 토탈 서비스 제공 예정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SW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배출 인력의 창업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금년도『캠퍼스 CEO 발굴 지원사업 신규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이 기술?창업 멘토링을 지원받아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제품 개발과 창업 과정을 학습하며 창업을 준비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과 시제품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 개발 비용 일체 △SW기술, 경영, 특허, 법률, 회계 등 기술 및 창업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창업 교육 △벤처캐피탈 투자 상담까지 SW관련 창업을 위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금년 캠퍼스 CEO 발굴 지원사업은 창업 과정을 학습하고 경험을 습득하는 ‘창업 학습형’과 예비 창업팀이 창업 준비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 도전형’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o (창업 학습형)은 대학생이 가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해당 분야 전문가와 구현하고, 창업에 필요한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o (창업 도전형)은 예비 창업팀이 창업 준비에 매진할 수 있도록 1:1 기술?창업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링 등 창업 실무 교육과 VC 연계 등을 지원한다.

 

□ 지원 자격은 SW 관련 주제로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원)생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교수 1명과 프로젝트 기술 지도를 담당할 실무자 멘토 1명, 대학(원)생이 한 팀을 이뤄 지원하면 된다.

 

□ 미래창조과학부는 본 사업을 통해 대학생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다양한 도전의 기회를 통해 대학의 건전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지원함으로써, 최근 고용 없는 성장 구조 속에 청년 창업으로 신규 고용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