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서울시의 첫 여성공예창업대전에 도전하세요!(서울시)

 

     2013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에 도전하세요

 

여성의 손재주를 직업으로 살리기 위한 서울시의 새로운 도전이 올해 처음 시도됩니다. 

공예 분야의 실력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2013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하 공예대전)이 그 주인공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이번 공예대전은 시장에 나오지 않은 채 공방에 숨어있는 우수 공예품을 시가 나서 직접 발굴하고, 공예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특별한 자격제한 조건 없이 공예에 관심 있는 여성 또는 공예분야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향후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지만, 해당분야에 사업자등록을 한 경우에는 3년 이내 여성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출품분야 공예 관련 모든 분야로(*세부사항, 아래 첨부자료 참고) 섬유, 도자, 칠보, 나전칠기, 옻칠, 금속, 보석, 목공예, 석공예, 초자공예, 초경공예, 피혁, 종이공예 등이 모두 해당됩니다.

 

8월부터 약 3개월간 작품준비기간을 거친 후 10월 7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http://wrd.seoulwomen.or.kr)를 통해 사전 신청서를 접수하고

실물 작품은 10월 29~30일 양일간 접수하시면 됩니다.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홈피 : www.swcc.or.kr

 

 

 공예대전

 

공모 이후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작으로 나누며, 총 접수작 대비 20%를 선정하여 서울특별시장 명의로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된 작품은 11월 12일부터 일주일간 서울시 신청사 시민청에 전시해,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심사는 실용성, 창업을 위한 상품성, 대중성, 디자인, 품질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회를 통해 이루어지며,  특히 생활미학이 있는 공예 제품으로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나 품질이 우수하고 실용성이 있으며 기념품, 장식품 등으로서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기타 시장성이 있는지 등에 중점을 두고 검토하게 됩니다. 

단, 이미 상품화된 제품 및 모방품,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수상한 제품, 상품성이 없는 제품,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 아닌 제품 등은 제한되며, 1인 한 작품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번 공예대전을 통해 수상한 작품과 작가에는 서울특별시장 명의 표창과 함께 서울시청 내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뿐 아니라 , 창업을 원하는 수상자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홍보,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향후 서울시 여성창업플라자 및 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 희망 시 우선입주 기회가 주어지고,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인큐베이팅에 필요한 컨설팅과 멘토링 프로그램 연계 등의 지원이 이뤄지며, 작품 판매를 위한 홍보물 제작 및 오픈마켓 마케팅 지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과의 협업을 통한 판로개척 등의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손재주를 직업으로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여성공예창업대전에 여성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첨부 : 여성공예창업대전 개최요강

 

[ 접수기간 ]

- 신청서 접수 : 10월 7일(월) ~ 10월 25일(금) 17:00 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출품원서 다운로드: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 (http://wrd.seoulwomen.or.kr)]

- 출품작 접수 : 10월 29일(화) ~ 10월 30일(수) 17:00 까지 방문 접수

 
[ 접수장소 ]

방문접수 :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3층 안내데스크

여성능력개발원(이메일 : womanup@seoulwomen.or.kr)

서울시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