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청계광장에서 사회적 경제 '꿈꾸는 시장'이 개최

12월 6일(금) 부터 8일(일)까지 청계광장에서 사회적경제 '꿈꾸는 시장'이 열립니다.

'꿈꾸는 시장'은 유통,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돕기 위해 서울시설공단과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두 번째로 마련한 협업의 장으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청계광장이 사회적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입니다.

 

꿈꾸는시장1꿈꾸는 시장2

 

꿈꾸는 시장에는 총 50개 기업이 참여합니다.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청계광장에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시민 대상으로 우수 생산품 홍보, 체험 및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나눔 실천을 위해 각각 판매 수익금액의 일부(최대 50%)를 공익 기부단체 등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꿈꾸는 시장 홍보 및 참여 상담, 관련 정책, 지원 사업을 알 수 있는 운영 ‘홍보존’, 업싸이클링, 친환경 먹거리, 비누 만들기, 미술음악 치료, 언어체험을 할 수 있는 ‘판매체험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창업에 대한 상담 및 판로확대에 대한 컨설팅을 해주는 ‘공유가치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무대행사존’, 가족놀이, 어린이놀이 체험이 가능한 ‘놀이공간' 등 총 5개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SBA와 서울시설공단이 주최하는 '꿈꾸는 시장'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 첫 번째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지속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서 시민들로 하여금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쉽게 접하고 사용해 보는 기회를 확대시켜 사회적경제 기업 우수 생산품 유통?판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SBA와 서울시설공단은 지속적 협력을 통해 청계광장을 활용 반기별 또는 분기별 정례 행사를 추진하여, 사회 저변의 공존가치를 전파하고 사회적 공동체(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의 소통 공간으로 정착시키고 사회적경제의 유통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