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사회적기업이 마을에서 이웃을 찾습니다

포스코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씨즈(이하 씨즈)가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시장조성 지원 사업)’ 발대식이 지난 2014년 7월 30일(수) 은평상상허브 즐거운 소통(은평구 은평로 245 3층)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이 마을에서 이웃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사단법인 씨즈 유병선 이사장, 포스코 사회공헌그룹 방미정 그룹리더, 은평구 명노항 재정경제국장 등이 참석하였다.
사회적기업 시장조성 지원 사업은 복지서비스 확충과 교육, 문화 분야의 사회적기업 시장을 조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추진되는 것으로, 2012년부터 올해 초까지 2년간에 걸쳐 3억원을 지원하였으며 이번에 또 1억5천만원을 지원하여 복지/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상담, 진로체험,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하고 질높은 사회적기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 간의 실적으로는 마을무지개, 달항아리, 모티브하우스, 보아스아동청소년상담센터, 세상을품는아이, 예술생성소 폴, 우리가 만드는 미래, 인공감, 자리주식회사 등 총 46개의 사회적기업이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역사교육, 직업체험, 진로/비전코칭, 도시농업, 공정여행, 예술체험 등 다양한 교육문화 서비스를 1,470명의 지역주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먼저 발굴하여 사회적기업이 맞춤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되어, 사회적기업간 협업의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기업이 지역 문제 해결의 보다 적극적인 주체로서 참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단법인 씨즈는 2014년 8월부터 씨즈(www.theseeds.asia) 홈페이지에서 사회적 기업의 주거, 상담, 교육 등의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복지/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주민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기여를 실현하는 동시에 신규 서비스 개발과 지역 기반 판로 및 시장 확대의 효과를 얻고, 지역 주민들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서 새로운 꿈과 목표를 세우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동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