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여성기업 정책 건의는 [여성 경제인 DESK]로!

 

여성기업 정책 건의는 '여성경제인 DESK'로!
  • 여성기업인 정책 건의 양방향 소통창구 설치

여성기업인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경영애로 해소와 정책 아이디어 건의를 위한 ‘여성경제인 DESK’가 전국 16개 지역에 설치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민재)는 “여성기업인 경영애로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양방향 소통창구인 ‘여성경제인 DESK’를 전국 16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 설치·운영한다.

「여성경제인 DESK」는 지난해 12월 19일 대통령 주관「여성기업인 초청간담회」건의사항의 후속조치로 설치되며, 여성기업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경영애로와 정책 아이디어를 접수·해결하는 ‘여성기업 정책건의 전담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중소기업청은 “2월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중앙센터)’에서 새누리당 류지영 의원, 손인춘 의원, 최수규 중소기업청 차장, 이민재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여성경제인 DESK」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 업무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울러, 11개 지방중소기업청의 과장급을「여성기업지원관」으로 지정하여 지역 ‘여성경제인DESK’에 접수된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 단위의 정책아이디어 및 규제를 검토·해결을 지원한다.

지역에서 해결이 곤란한 과제는 중기청이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정책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하는 등「여성경제인 Desk」의 효율적인 활동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최수규 차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간 여성기업인들이 對정부 정책건의 전담창구가 없어 경영애로 사항을 터놓고 이야기하기가 어려웠다”면서,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가「여성경제인 Desk」를 통해 정책에 반영됨으로써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