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대한민국의 미래! 280명 청년들의 꿈이 펼쳐진다

대한민국의 미래 ! 280명 청년들의 꿈이 펼쳐진다.
  • 2015년도「중기청 청년창업사관학교」5기 최종 선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4. 22(수)에 중기청 청년창업사관학교 5기 입교대상자 280명의 명단을 최종 발표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우수기술을 보유한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도적적인 꿈을 창업으로 이어주는 국내 대표적 창업사업화 지원 기관으로,

지난 2월 입교를 신청한 1,121명의 신청자 가운데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280명의 입교자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올 한해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뜨거운 열정을 품고 꿈을 펼치게 된다.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는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창업자*에게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단계 전 분야를 지원하여 젊고 혁신적인 청년창업 CEO로 양성하기 위하여

입교자에게는 1년간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 및 제작비, 창업 활동비, 기술정보활동비, 지재권취득비, 마케팅비 등의 사업화 단계별 사업비(보조금)가 지원되며,

또한 창업 준비공간·실무교육, 기술, 마케팅 단계별 전문가 밀착 코칭, 사업화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의 다양한 지원책이 연계된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11년 국내 최초로 안산에서 ’사관학교식 창업지원기관‘으로 출범한 이래, 지난 4년간 963명의 청년창업자를 양성하여,

매출 2,591억원과 일자리 3,998개를 창출하였고, 417억원의 투자유치 및 1,428건의 지식재산권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280명의 입교자는 5월중 오리엔테이션과 협약을 거쳐 각 지역별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할 예정이며, 입교식은 5월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도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교육과 코칭을 통해 내수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우수한 기업이 얼마나 탄생할 수 있을지, 280명 청년창업가의 꿈을 향한 뜨거운 도전이 기대된다.
??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