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제7홈쇼핑 아임쇼핑(IM shopping) 개국

 

제7홈쇼핑‘아임쇼핑(IM Shopping)’개국
  • 중소기업과 국내농산물전문 공영홈쇼핑 시대 개막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중소·벤처기업 제품과 우수 농수산물에게 든든한 판로가 되어줄 공영 TV홈쇼핑 ‘아임쇼핑(IM Shopping)*’이 7월 14일 10시에 개국한다고 밝혔다.

아임쇼핑은 지난해 8월 중기제품ㆍ농수산물 전용 공영 TV홈쇼핑 채널의 신설을 발표(제6차 무역투자회의)한지 11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개국하게 되었다.

아임쇼핑은 창의혁신제품과 우리농수산물의 판로확대에 기여할 뿐 만 아니라, 기존 유통채널과의 차별화를 통해 기존 유통채널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수입제품을 배제한 창업·벤처 창의혁신제품과 국내농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창조경제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고, 자유무역협정(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아울러, 업계 최저인 판매수수료 23%를 적용하여 창의혁신제품과 농축수산물의 원활한 유통시장 진입을 지원함과 동시에,

윤리경영 등을 통해 홈쇼핑 시장의 공정거래 문화를 선도할것이다.

앞으로 아임쇼핑은 방송제품에 대해 방송·인터넷·모바일·오프라인을 통한 연계판매를 지원하는 창조혁신제품 통합 유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판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청의 수출지원 사업 등을 활용하여 제품들의 해외진출을 촉진할 것이다.

아울러,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발굴한 우수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한편 아임쇼핑은 관계부처(미래부, 중기청 등)가 참석*하는 개국식을 7월 14일 10시에 생방송** 하고, 동 행사가 끝남과 동시에 본격적인 판매방송을 시작한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