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창업뉴스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 개최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개최
  • 소상공인대회 포상식도 함께 열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9.10(목)~11일(금) 경기 킨텍스에서 업종별 소상공인 기능인들이 모여 손끝 기술·기능을 겨루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및 「소상공인대회」를 개최한다.

금번 대회는 ‘06년 이후 포상 중심으로 개최되던 소규모 행사를 통합한 국내 최대의 소상공인 기능경연장이자 축제로써,

황교안 국무총리께서 방문하여 각종 기능경진대회를 참관하시고, 우수 소상공인 및 단체에 대해 포상·상장을 친수하여 소상공인들의 사기진작 및 용기를 북돋아 준다.

이번 최초로 통합 개최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9개 소상공인 업종단체별로 (지역)예선을 거쳐 뽑힌 기능인들이모여 전국 결선대회를 펼친다.

또한 일반국민이 함께 참여 체험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명인·기능인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네일아티스트들은 황교안 국무총리께 감사액자도 전달한다.

기능경진대회에 이어서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를 개최한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수십년간 생업에 종사하면서 손끝기술로 국가경제에 기여한 숙련 소상공인·단체에 대해 표창 및 상장을 친수(7명, 참고)하시고,

맞춤양복, 분장, 화원단체는 기능인들의 작품을 “패션쇼 형식”으로 구성·시연함으로서 손끝 기술로 세계 속 ‘한류(韓流)’를 이끄는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승화를 표현할 예정이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산업현장을 묵묵히 지키면서 자신의 역량을키우고 발휘한 숙련기술인들이 ‘한강의 기적’ 주역이라며 치하하고,

소상공인의 숙련기술이 창조경제에서는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우수 숙련기술인을 적극 발굴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한편,

발굴된 기능인이 각자의 형편에 맞게 '생애관리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재교육·재취업·후학양성 기회 확대 등을 통해 기술과 능력이 제대로 보상받는 사회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히실 예정이다. 

창업지원
창업정보
창업교육
창업자금
창업보육센터
사회적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