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 구인등록

공지사항/뉴스

'내 꿈을 찾자'…서울교육청 12~14일 진로직업박람회

DDP서 개최…초·중·고교생 5만명 참가 입시방향·진로설계·직업체험까지…꿈 응원도

 
2018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초청장/서울시교육청 제공ⓒ News1

서울시교육청은 12~1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에서 '2018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박람회다. 사전 신청한 초·중·고교생 5만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I'm Dream Maker!'(나는 꿈의 창조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꿈을 찾아가다(진로탐구관) △꿈을 알아보다(진로상담관) △꿈을 만들다(진로직업체험관) △꿈을 상상하다(미래체험관) △꿈을 공유하다(꿈나눔관) 등 총 5개 체험관을 운영한다.

'꿈을 찾아가다'는 자신의 적성과 성향에 맞는 꿈을 발견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공간이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의 '온라인 직업흥미 검사'를 통해 학생 개개인에 맞는 진로직업 유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진로방향을 제안한다.

'꿈을 알아보다'는 진로직업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들과 상담을 진행하는 공간이다. 상담분야는 △고입·대입 등 입시 △유망·인기학과 등 학과상담 △유망·인기직업 등 직업상담 등으로 나뉜다. 총 115명의 전문가가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꿈을 만들다'는 다양한 진로직업소개 부스를 돌며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총 96개 기관이 참여해 114개의 부스를 만들었다. 학생들은 디자인, 공예, 패션, 미용, 과학, 의료·건강, 방송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다.

'꿈을 상상하다'는 미래의 4차산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코딩 등 45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을 공유하다'는 학생들의 꿈을 공유하고 응원하는 이벤트 공간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객센터
공지사항
제안합니다
Q&A
자주하는 질문
거짓구인광고 신고
맨위로